SK이노베이션, 기업PR캠페인 영문편, “해외에서도 호평”
상태바
SK이노베이션, 기업PR캠페인 영문편, “해외에서도 호평”
  • 문수호 기자
  • 승인 2019.09.20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송, 해외에서도 인기…해외서도 ‘그린 밸런스’ 전략 실행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캠페인 스틸컷.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캠페인 스틸컷.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매일일보 문수호 기자]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영문 편이 한 달 만에 조회수 5000만을 달성하며, 단기간 호응을 이끌어냈다.

광고의 성공을 보장하는 소재는 통상적으로 ‘미녀, 아기, 동물‘이 등장하는 3B(Beauty, Baby, Beast)’가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기업PR캠페인에 이중 한 요소인 동물을 활용했다. 동시에 중독성 있는 BGM을 활용해 3B 공식을 4B로 확장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기업PR캠페인에 사용된 BGM은 1984년 첫 방영 이래 21년간 사랑을 받은 KBS 인기프로그램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의 주제곡을 개사했다. 35년 전 원곡을 불렀던 뮤지컬 배우이자 대학교수 김봉환 씨가 제작에 참여하며 화제를 모았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이 노래의 매력은 해외 유저들에게도 같은 감성을 불렀다. 한 해외 시청자는 “I love innovation. Innovation is in our nature! Great video! (나는 이노베이션이 좋다. 혁신은 우리 본성 안에 있다니. 훌륭한 영상!)”고 댓글을 남겼다.

이번 기업PR캠페인을 통해 SK이노베이션은 ‘태양광 발전 주유소’와 ‘고성능 전기차 배터리’, ‘차세대 모빌리티 윤활유’, ‘초경량 자동차 소재’ 등 친환경 사업성과를 해외에 효과적으로 소개했다.

또한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Innovation is in our nature)”는 중의적 의미의 광고 카피로 혁신적이면서도 친환경적인 기업 이미지를 심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전기차 배터리 사업, 리튬이온분리막 사업 등 해외 사업 성장세에 맞춰 국경을 초월한 시청자들에게 어필 가능한 기업PR캠페인을 런칭했다”며, “SK이노베이션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경제적 가치와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그린 밸런스(Green Balance)’ 전략을 실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미국, 헝가리, 폴란드, 중국 등 해외에서 전기차 배터리 공장과 리튬이온 분리막 공장을 설립하는 등 친환경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스페인, 인도네시아 등지에서는 연비 절감, 고효율, 배기가스 배출 감소 등에 기여할 수 있는 친환경 고급 윤활기유(그룹III 윤활기유)를 생산, 판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