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R&D종합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발표
상태바
부천시, ‘R&D종합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발표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9.09.20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사사무소 에스파스, 일사차단 계획 및 에너지계획 우수
‘R&D종합센터’ 설계 당선작(투시도)
‘R&D종합센터’ 설계 당선작(투시도)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부천시는 춘의동 38외 3필지(도시개발사업 산업시설2)에‘R&D종합센터’건립을 위한 설계공모에서 ㈜건축사사무소 에스파스가 당선됐다고 20일 밝혔다.

건축계획·구조·에너지 분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는 부천시 종합운동장 일원 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의 통합적인 연구소로서 연구의 편리, 쾌적하고 자연친화적인 분위기와 부천시 R&D종합센터만의 상징적인 건물 조성에 주안점을 두고 심사했다.

당선작은 주변 환경과 연계한 차량 및 사용자의 동선을 적절하게 수립하고 향별 일사차단 계획 및 외피 부착형 열교환기장치를 통한 실내 환경의 질 향상을 특화 계획했으며 대형실험기기 하중 및 무진동 설비를 고려한 저층 배치계획으로 구조적 안전성이 우수했다는 평을 받았다.

시설공사과장은 “R&D종합센터는 노후 된 춘의공업지역의 지역경제 활성화,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및 중견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시는 공모결과를 토대로 ‘R&D종합센터’ 건립을 위한 설계에 들어갈 예정으로, 총공사비는 289억 원으로 지하2층, 지상12층, 연면적 16,000㎡로, 제조업과 IT를 융·복합하여 4대 전략산업(로봇, 금형, 패키징, 조명)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변모할 수 있는 R&D종합센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