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해경청, 가을철 해양사고 대비 현장 불시훈련 실시
상태바
서해해경청, 가을철 해양사고 대비 현장 불시훈련 실시
  • 박용하 기자
  • 승인 2019.09.19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낚시어선 통신두절 사고 가정, 수난대비 기본훈련(FTX) 실시
낚시어선 통신두절 사고 가정, 수난대비 기본훈련(FTX) 실시/사진=서해해경청 제공

[매일일보 박용하 기자]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병로)이 가을철 다중이용선박 등 해양사고 대비·대응을 위해 대규모 해상 수색 및 인명구조 훈련을 18일 실시했다.

신안군 불무기도 인근 해상에서 실시된 이번 훈련은, 낚시어선이 출항 중 통신이 두절되고 전복됐다는 상황을 가정해 훈련 내용 및 장소 등을 공개하지 않은 가운데 불시 훈련 방법으로 진행됐다.

이날 훈련에서는 전복된 선박에 탑승한 10명의 선원을 구조하기 위해 부여된 상황에 따라 각 구조세력이 수행하는 대응태세가 중점 점검됐다.

특히 수색구조 매뉴얼에 따라 익수자 구조 및 해상·수중수색까지 全 과정을 점검하는 실제기동 훈련으로 실시되었으며, 지역구조본부, 상황실, 파출소, 경비함정 등에 점검단을 파견, 각 상황별 처리 과정 및 임무 숙지 등의 점검도 병행됐다.

이번 훈련에는 해경을 비롯해, 지자체, 소방, 민간해양구조대 등 약 200여명이 참여했다.

김병로 서해해경청장은 “어떠한 상황에도 신속한 구조 즉응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이번 훈련을 실시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훈련을 통해 국민의 곁에서 항상 준비된 해양경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