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점곡면주민자치위원회, 반려식물 만들기 강좌 열어
상태바
의성군, 점곡면주민자치위원회, 반려식물 만들기 강좌 열어
  • 권영모 기자
  • 승인 2019.09.19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권영모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점곡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장석준)가 지난 17일,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할매 할배의 건강 동행, 반려식물과 함께해요’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주민자치위원회 자체 회의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9월 17일부터 9월 26일까지 마을 경로당에서 매주 화‧수‧목요일 진행될 예정이다.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은 프로그램 운영기간 동안 자발적으로 나서 도우미로 참여한다.

‘할매 할배의 건강 동행, 반려식물과 함께해요’는 60세 이상 어르신들이 전문 강사와 함께 직접 반려식물을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이를 통해 반려식물을 키우며 고독함과 외로움을 달랠 뿐 아니라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또한 지역주민이 스스로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도 된다.

장석준 위원장은 “지역주민의 문화여가활동을 지원해주신 의성군과 프로그램에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신 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더욱 협력해 나갔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권범준 점곡면장은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주민자치센터 운영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활성화시키겠다. 또한 이를 통해 주민들의 일상이 더욱 행복해지고 즐거워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