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전세임대 우수 공인중개사 39명 선정
상태바
LH, 전세임대 우수 공인중개사 39명 선정
  • 성동규 기자
  • 승인 2019.09.19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성동규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과거 1년간 전세임대 거래실적이 우수한 공인중개사를 ‘우수 공인중개사’로 선정하고 포상을 시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전세임대주택은 입주자가 원하는 주택에서 저렴한 임대료로 거주할 수 있어서 입주대상자의 호응이 높은 편이지만, 최근 주택시장에서의 전세공급 감소 움직임 등으로 입주자가 주택을 물색하는 데 어려움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LH는 입주자 고충 해소 방안으로 공인중개사와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 우수 공인중개사 포상제도를 도입했다.

선정기준은 각 지역본부에서 과거 1년간 LH와의 거래실적이 가장 높은 중개사로, 올해 총 39명의 우수 공인중개사가 선정됐다.

우수 공인중개사에게는 지역본부별로 감사패 및 포상금이 수여됐으며, LH 청약센터에 우수 공인중개사 명단이 등재되는 등 각종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LH는 앞으로도 전세임대사업의 중요한 파트너인 공인중개사들이 전세임대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협력 체계를 지속해서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LH는 전세임대 입주자의 주택물색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5월부터는 입주자와 함께 주택현장을 방문하는 등 주택물색 과정을 밀착 지원하는 ‘주택물색도우미’ 제도를 마련해 현재 전국에서 123명의 도우미가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