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오는 11월 인천 최초 실용음악과 학생 모집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오는 11월 인천 최초 실용음악과 학생 모집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9.09.18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칭)인천대중문화예술고 전환 설립에 따른 실용음악과 설명회 성료
인천시교육청 예술고
인천시교육청 예술고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7일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가칭)인천대중문화예술고 전환 설립에 따른 실용음악과 설명회를 개최했다.

창의인재교육과 담당 장학관의 사업 취지 및 방향 설명으로 시작한 이날의 입시설명회에는 인천 관내 중학교 음악교사 약 100명이 참석했다.

특히 대중문화예술고 전환 대상교인 인천하이텍고 입시담당자가 직접 실용음악과 학생 모집전형을 설명하여, 현장에서 학생을 지도하는 교사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자리가 됐다.

인천하이텍고등학교는 인천 최초로 실용음악과 신설을 승인받았으며, 올해 11월 말 40명의 학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모집 세부 전공은 보컬, 작곡(미디 전공 포함), 기악(건반, 드럼, 일렉기타, 베이스기타, 관악 등)이며 전원 특별(실기)전형으로 선발한다.

선발예정인원 40명 중 80%(32명)는 인천 출신자로 우선 선발하고, 나머지 20%(8명)는 서울 경기 지역의 수도권 학생에게 기회를 주어 지역 인재 양성과 우수 인재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참석한 인천성리중학교 교사는 “중학교 3학년 담임으로서 실용음악과 지원 희망 학생들에게 정확한 안내 및 진로진학 정보를 얻게 되어 유익했다”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현장에서 학생을 지도하는 음악교사들과 직접 얼굴을 맞대고 소통하는 상호 교감의 자리를 만들었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면서 “추후 학교 측과 의논하여 학부모 대상 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부 입학요강은 인천하이텍고 홈페이지에 탑재되어 있으며, 홍보영상은 인천광역시교육청 유튜브 공식 채널에 공개되어 있다.

(가칭) 인천대중문화예술고등학교는 내년도 실용음악과 입학을 시작으로 연차적으로 실용연기과(40명). 실용무용과(20명)를 개설할 예정이며, 2021년 3월에 교명 변경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