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갑상선 검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발표
상태바
GC녹십자, 갑상선 검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발표
  • 한종훈 기자
  • 승인 2019.09.1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C녹십자의료재단 최리화 전문의가 대한임상검사정도관리협회 2019 추계학술대회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 GC녹십자.
GC녹십자의료재단 최리화 전문의가 대한임상검사정도관리협회 2019 추계학술대회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 GC녹십자.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GC녹십자의료재단은 자사의 최리화 전문의가 지난 17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한임상검사정도관리협회 2019년 추계학술대회를 통해 갑상선검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진단검사의학 전문의 및 전국의 검사실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번 학술대회는 7개의 심포지엄과 특강, 런천심포지엄으로 구성됐다. 이날 학술대회 심포지엄에서는 외부정도관리 결과의 해석, 일반혈액검사 문제해결, 갑상선 기능이상검사, 지질검사의 최신지견, 분자진단검사, 시약 및 보정물질 설명서 활용법, 미생물 검사 등의 다양한 주제로 활발한 논의가 펼쳐졌다.

최리화 GC녹십자의료재단 전문의는 갑상선 기능이상검사 심포지엄에서 세 번째 강연을 진행했다.

최리화 전문의는 갑상선 호르몬 기능 검사는 검사실에서 가장 많이 시행되는 검사이지만 실제 갑상선 호르몬 기능 검사에는 다양한 요인들의 영향이 미칠 수 있다. 따라서 갑상선 호르몬 기능 검사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 및 요인 등을 파악해 검사를 진행해야 한다는 점을 설명했다.

최리화 GC녹십자의료재단 전문의는 “진단검사의학 검사실에서는 갑상선 호르몬 기능 검사의 제한점과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하여 인지하고, 해결을 위한 접근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환자의 진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면서 “GC녹십자의료재단에서는 다양하고 새로운 지식 습득과 접근으로 국내 진단검사의학 분야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다”며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