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중동·아프리카에 인공지능 ‘LG 씽큐’ 알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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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중동·아프리카에 인공지능 ‘LG 씽큐’ 알린다
  • 황병준 기자
  • 승인 2019.09.1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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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집트 뉴카이로에 브랜드숍 오픈…LG 씽큐 체험존 마련
LG전자 직원이 ‘LG 씽큐 체험존’에서 인공지능 가전을 경험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 직원이 ‘LG 씽큐 체험존’에서 인공지능 가전을 경험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매일일보 황병준 기자] LG전자가 중동·아프리카에서 인공지능 브랜드 ‘LG 씽큐’ 알리기에 나섰다.

LG전자는 지난 12일 이집트 뉴카이로에 브랜드샵을 오픈하고 인공지능 가전을 체험할 수 있는 ‘LG 씽큐 체험존’을 마련했다. LG전자가 이 지역에 ‘LG 씽큐 체험존’을 만든 건 처음이다.

브랜드숍 오픈 행사에는 윤여철 주이집트 대사, 이집트 유명 축구선수 출신의 ‘하젠 엠언’, LG전자 중아지역대표 이재성 전무, 이집트법인장 곽도영 상무를 비롯해 현지 기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브랜드숍은 420㎡ 규모로 고급 주거지가 많은 뉴카이로 지역에 마련해 LG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높일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전자는 매장 내에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를 비롯해 올레드 TV, 트윈워시 세탁기, 인스타뷰 냉장고, 코드제로 A9 무선청소기 등을 갖췄다.

‘LG 올레드 AI 씽큐’‘LG 나노셀 AI 씽큐’ 등 2019년형 LG 인공지능 TV는 올해 처음으로 아랍어 음성 인식 기능을 탑재했다.

고객들은 ‘LG 씽큐’ 앱(App)을 통해 스타일러, 공기청정기, 에어컨 등 LG전자의 인공지능 가전도 제어할 수 있다.

이재성 LG전자 중동아프리카지역대표(전무)는 “성장잠재력이 큰 중동·아프리카에서 현지 고객의 삶을 편리하게 만드는 인공지능 LG 씽큐를 앞세워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를 확고히하겠다”고 강조했다.

LG전자는 이집트의 LG 씽큐 체험존을 시작으로 중동·아프리카의 주요 국가별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LG 씽큐 체험존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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