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미국 최대 태양광 전시회 ‘솔라파워인터내셔널 2019’ 참가
상태바
한화큐셀, 미국 최대 태양광 전시회 ‘솔라파워인터내셔널 2019’ 참가
  • 문수호 기자
  • 승인 2019.09.1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에 이어 2019년 상반기 미국 주택용 시장 1위 달성
최대 출력 높인 큐피크 듀오 G9 및 보증 가긴 늘린 큐피크 듀오 G6 플러스 전시
솔라파워인터내셔널 2019 한화큐셀 부스 조감도. 사진=한화큐셀 제공
솔라파워인터내셔널 2019 한화큐셀 부스 조감도. 사진=한화큐셀 제공

[매일일보 문수호 기자] 한화큐셀이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에서 개최되는 미국 최대 태양광 전시회 ‘솔라파워인터내셔널 2019(Solar Power International 2019)’에 참가한다.

한화큐셀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도 미국 주택용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이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을 소개하고, 미국 시장 내 점유율을 늘려 간다는 계획이다.

미국 태양광 시장은 전세계적인 친환경 에너지 확대와 기존 연료 대비 높은 경제성을 확보하면서 매년 견조한 수요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태양광 발전에 유리한 환경을 갖춘 캘리포니아 등 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주택용 설치가 유행하고 있다. 주택 지붕에 설치했을 때 많은 발전량을 기대할 수 있는 고출력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한화큐셀은 이번 전시회에서 고출력 제품에 대한 고객 선호를 감안해 기존 제품 대비 출력이 대폭 향상된 큐피크 듀오(Q.PEAK DUO) G9 시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 일반 태양광 모듈은 셀과 셀 사이에 일정한 간격을 둔 반면, 큐피크 듀오 G9은 갭리스(Gapless) 기술을 적용, 셀과 셀 사이의 간격을 줄이고 확보된 공간만큼 더 많은 셀을 배치해 출력을 높였다. 기존 일반 모듈이 120셀과 144셀로 구성됐다면, 큐피크 듀오 G9은 132셀과 156셀로 구성돼 최대 455Wp(와트피크)의 높은 출력을 제공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새롭게 출시한 큐피크 듀오 G6 플러스 시리즈도 선보일 예정이다. 태양광 모듈은 통상 12년의 제품 보증과 25년의 출력 보증을 제공하지만, 큐피크 듀오 G6 플러스는 25년의 제품 보증 기간을 보장한다.

또 검은 자재를 사용해 주택에 설치했을 경우 심미적 아름다움을 제공하는 올블랙(All Black) 제품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한화큐셀은 세계 최대 태양광 시장 중 하나인 미국에서 주택용 시장 1위 기업으로 독보적인 브랜드 파워를 보유하고 있다”며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 출시하고 주택용 시장을 중심으로 미국 내 선도적 지위를 확고히 굳히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