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의 울림과 몸짓 한마당 ‘제28회 강원민속예술축제’ 양양서 개최
상태바
평화의 울림과 몸짓 한마당 ‘제28회 강원민속예술축제’ 양양서 개최
  • 황경근 기자
  • 승인 2019.09.1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개 시·군 민속단의 경연 및 시연(민속놀이, 민요, 농악 등), 1천여 명 참가
평창동계올림픽의 평화메시지를 되새기는 강원민속의 울림과 몸짓 한마당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강원도는 강원민속예술의 한마당 잔치인 ‘제28회 강원민속예술축제’가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 동안 ‘평화의 울림과 몸짓 한마당’ 이라는 주제로 세계로   뻗어 나가는 도시 양양에서 열린다고 18일 밝혔다.

양양군 양양종합운동장에서 18개 시군의 민 속단 등 1,000여명이 참가하여  각 고장의 전통적인 민속놀이, 민요, 농악 등을 주제로 다채로운 경연 및 시연을 펼치게 된다.

이날 개막식에는 ‘국악단 소리개’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작품별 개성을 나타내는 의상을 입은 18개시군, 민속단의 입장에 이어, 방송인 오정해의 축하공연과 개막식 후 강원도립무용단의 축하공연, 지난대회 최우수 팀인 ‘평창 방림삼베삼굿놀이’ 민속단의 시연이 이어진다.

경연은 오후 1시 30분 시작해 이틀 동안 펼쳐지며, 경연 최우수 팀과 우수 팀은 전국대회인 한국민속예술축제에 도 대표로 출전하는 자격을 얻게 된다.

또한, 이번 강원민속예술축제는 본 행사로 참석한 참가자들에게 양양군의 대표 관광지인 낙산사와 오산리 선사유적 박물관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게 해 풍성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정일섭 강원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강원민속예술을 창조적으로 계승·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강원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