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창수 GS 회장, 보령 LNG터미널 방문…“안정적 LNG 공급 당부
상태바
허창수 GS 회장, 보령 LNG터미널 방문…“안정적 LNG 공급 당부
  • 문수호 기자
  • 승인 2019.09.1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장탱크 1∼4호기 가동 현황 등 운영상황을 점검
허창수 GS 회장이 보령LNG터미털 현장 점검에 나섰다. 사진=GS 제공
허창수 GS 회장이 보령LNG터미털 현장 점검에 나섰다. 사진=GS 제공

[매일일보 문수호 기자] 허창수 GS회장이 17일 국내 최대 민간운영 액화천연가스(LNG) 인수기지인 보령 LNG터미널을 방문했다.

허 회장은 이날 정택근 GS 부회장, 허용수 GS에너지 사장과 함께 충남 보령군 영보산업단지에 있는 보령LNG터미널을 찾아 저장탱크 1∼4호기 가동 현황 등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안정적 공급을 당부했다.

보령LNG터미널은 GS에너지가 지난 2006년부터 부지매입과 건설계획 정부 승인 등을 주도한 사업으로, 2013년 SK E&S와 합작법인을 설립해 운영 중이다.

2017년부터 20만㎘ 규모의 LNG 저장탱크 3기와 연간 300만t의 LNG를 처리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상업 가동을 시작했으며, 올해 7월 저장탱크 4호기가 추가로 완공됐다.

또한 LNG 직도입 확대와 친환경 연료 사용 증가 추세 등에 따라 2021년 완공을 목표로 5∼6호기를 공사하고 있다.

GS는 GS에너지와 GS EPS, GS파워 등 LNG를 연료로 활용하는 발전 자회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에 나선다. 또 자체 트레이딩 법인을 통해 LNG 도입부터 저장기지 운영, 발전사업, 전력판매에 이르기까지 ‘LNG 가치 사슬’ 형성에 주력하고 있다.

허 회장은 “보령LNG터미널의 성공적인 운영으로 국내 에너지 산업에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LNG 공급 기반을 마련했다”며, “어느 때보다도 불확실성이 커졌지만, GS가 추진하는 LNG사업과 시너지를 내고 선제적 투자를 통해 국내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GS는 GS EPS의 LNG 복합 발전소와 GS E&R 등의 발전 용량까지 총 5.3GW의 발전 용량을 보유한 국내 최대 민간발전 1위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