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제12회 치매 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인천 연수구, '제12회 치매 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9.09.1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예방 및 치매극복 문화조성
치매의 날 포스터
치매의 날 포스터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오는 19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연수구청 지하1층 연수아트홀 및 1층 로비에서 제12회 치매 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치매 어르신과 치매 환자 가족들을 격려하고, 지역사회에서 치매관리사업을 성실히 수행한 유공자와 자원봉사자들을 표창하여 구민이 함께 어울리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주간행사와 기념식이 함께 진행된다.

한편 '치매극복의 날 주간행사'는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연수구청에서 진행되며 전시회와 체험관 운영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전시회는 단순한 전시회가 아닌 치매안심센터 이용자들이 직접 만든 작품 전시로 연수구의 치매관리사업 서비스를 제공받는 치매어르신 및 가족들의 치매 극복 과정 및 참여 과정을 공유하게 된다.

체험관 및 이벤트 부스는 연수구청 1층 및 지하 1층에서 진행되며 관내 다양한 유관 기관과 연계하여 치매조기검진, 구강 건강관리, 감염병 예방, 스트레스&우울 검사, 혈압&혈당 측정, 혈관나이 측정 등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한편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은 오후 2시부터 지하1층 연수아트홀에서 진행되며 1부에서는 유공자들을 표창하는 시간을 갖고, 2부에서는 마음치유 음악회가 진행되어 연수구민의 마음을 힐링시켜줄 퓨전 국악 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연수구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