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조국 임명한 文정권에 역공...안민석 고소하며 “법치 내로남불”
상태바
최순실, 조국 임명한 文정권에 역공...안민석 고소하며 “법치 내로남불”
  • 박숙현 기자
  • 승인 2019.09.1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국 딸은 거저먹었다”에 이어 반격

[매일일보 박숙현 기자] 국정농단 사태로 구치소에 수감 중인 최서원(최순실의 본명) 씨가 "내로남불을 바로잡겠다"며 '400조 재산' 등의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고소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고소는 조국 사태에 자극받은 것이다. 최씨는 지난달 조 장관 딸을 둘러싸고 입시와 장학금 등 여러 특혜 논란이 불거질 때도 "내 딸 유라는 메달을 따려 천신만고했는데 조국 딸은 거저먹었다"며 현 정권을 겨냥한 바 있다. 

정치권 소식통에 따르면, 최씨는 변호사를 통해 18일 서울중앙지검에 안 의원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할 예정이다. 고소장에서 최씨는 안 의원이 2016년 국정농단 사태 당시 안 의원이 다수의 방송과 강연에서 본인의 재산 관련 허위 사실을 유포했다고 주장했다. 고소장에는 "독일 검찰에 따르면 독일 사람 이름으로 (최씨 관련) 수백 개의 유령회사가 생겼다 없어졌고, (은닉 재산 규모가) 조 단위"라거나 "박정희 대통령 스위스 비밀계좌에 포스코 돈이 들어왔고, 그 돈이 최순실하고 연관된 그런 90% 정황을 발견했다"는 안 의원 발언들이 적혀 있다.
 
최씨는 또 사드 도입과 관련해 본인이 이익을 취했다는 안 의원 발언도 허위라고 주장했다. 안 의원은 지난 2016년 한 방송에 출연해 "최순실이 지금까지 취한 이익은 사드와 비교하면 껌값"이라고 말한 바 있다. 최씨는 이에 대해 "안 의원이 사드로 인한 커미션 등에 내가 개입하고 거액의 이익을 취한 것처럼 발언했지만, 당시 록히드마틴사 회장을 만난 적도 없다"고 반박했다.

앞서 안 의원은 2016년 12월 한 방송에서 "지금 알려진 바로는 최순실 일가의 재산이 몇 천억 원대이지만 조 단위일 것으로 본다"고 했고, 지난달에도 자신의 블로그에 "미국 프레이저보고서에 따르면 박정희의 통치자금이 300조 규모이고, 이것이 최순실에게 흘러가 은닉재산의 기초이자 뿌리가 됐다"는 글을 올린 바 있다. 그는 특히 해당 글에서 법무부 장관에 오른 조국 당시 전 민정수석을 향해 본인이 대표 발의한 이른바 '최순실 재산몰수법'에 대한 소신을 굽히지 말아야 한다며 "국정농단의 뿌리인 최순실 재산을 몰수해 적폐 청산을 마무리하는 장관으로 역사에 남길 당부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