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유관순 열사 애니메이션 ‘횃불’ 전격 공개
상태바
천안시, 유관순 열사 애니메이션 ‘횃불’ 전격 공개
  • 조남상 기자
  • 승인 2019.09.1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의 인물 ‘유관순’을 알리는 교육적 애니메이션
유관순 열사 애니메이션 ‘횃불’ 의 한 장면
유관순 열사 애니메이션 ‘횃불’ 의 한 장면

[매일일보 조남상 기자] 천안시는 유관순 열사 애니메이션 ‘횃불’을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횃불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100주년을 맞아 천안시와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제작한 14분 분량의 2D 디지털 애니메이션이다. 충남에 소재한 위크리에이티브(대표 박현우)가 연출했다.

애니메이션 줄거리는 3·1운동 후 서대문 감옥에서 유관순을 만난 조선인 간수가 유관순 열사의 항일 독립의지와 옥중 만세운동을 지켜보며 변화해가는 교훈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유관순 열사 애니메이션 ‘횃불’은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해 출처를 표시하면 상업적 이용, 변형 및 2차 저작물 제작이 가능하다.

유튜브검색창에서 ‘유관순 열사 애니메이션 횃불’을 검색하면 영상을 볼 수 있으며, 천안시 홈페이지 미디어소통센터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시는 다가오는 유관순 열사 순국일인 오는 28일에 맞춰 유관순 열사에게 댓글로 편지쓰기 등의 소셜미디어(SNS) 이벤트를 진행해 애니메이션을 홍보할 계획이다며 이벤트 경품으로는 유관순 열사를 모티브로 한 천안시 마스코트 ‘나랑이’ 캐릭터 상품 등이 제공된다.

애니메이션 제작을 총괄한 배영철 본부장은 “언제 어디서든 온라인에서 시청할 수 있으니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아이들을 위한 교육적인 용도로 활용하기에 좋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안동순 문화관광과장은 “유관순 애니메이션 사례와 같이 시에서 제작한 공공저작물이 민간에서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천안 조남상 기자 cooki79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