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4년 연속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 편입
상태바
한국타이어, 4년 연속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 편입
  • 성희헌 기자
  • 승인 2019.09.17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공헌, 공급망 관리 등 영역서 우수성 인정받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테크노돔.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테크노돔.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2019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DJSI 월드)’에 4년 연속 편입됐다고 17일 밝혔다.

2019 DJSI 월드는 평가 대상인 글로벌 상위 2526개 기업 가운데, 12.6%인 318개 기업이 선정됐다. 국내 기업 중에는 19개 기업만 편입됐다.

한국타이어는 자동차 부품 산업 내 최고 회사 중 하나로 선정됐다. 특히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아시아 기업 중에서도 유일하게 자동차 부품 산업 내 DJSI 월드에 편입됐다.

한국타이어는 사회공헌, 공급망 관리 등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는 사내 전문영역별 7개 CSR 위원회를 통해 임직원들과 끊임없이 지속가능성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며 전사 차원의 CSR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온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다.

한국타이어는 각 위원회를 중심으로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업을 진행함으로써 기업의 긍정적인 영향이 사회에 널리 퍼질 수 있도록 다양한 CSR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인권 및 환경 보호, 투명성 제고 등 생활환경이 열악한 재배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천연고무의 생산성 및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또 올해는 ‘한-EU 배출권거래제 협력사업 모범사례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편,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 관련 글로벌 지수다. 기업의 재무적 성과, 사회공헌 활동, 윤리경영, 환경경영 등 다양한 측면에서의 기업 경영 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기업에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