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유아부터 고등학생까지 참가'
상태바
제5회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유아부터 고등학생까지 참가'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9.09.16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회일 10월 19일 오후 1시, 군산 은파호수공원 물빛다리광장
상장과 부상 등 총 3000여만 원 상당, 참가자 전원 기념품 증정 및 참가비 무료
제5회 가천그림그리기대회 포스터
제5회 가천그림그리기대회 포스터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가천문화재단(이사장 윤성태)은 초·중·고교생과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제5회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내 고장의 소중함을 느끼고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된 제5회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는 오는 10월 19일 오후 1시부터 4시 30분까지 ‘군산 은파호수공원 물빛다리광장’에서 열린다. 4~5세 유아부터 고등학생까지 모든 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고, 시상도 각 부문별로 이뤄진다.

이번 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가천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 운영위원회 사무국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9월 18일부터 10월 16일까지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도화지는 저학년(유아부~초등학교 3학년)과 고학년(초등학교 4학년~고등학생)을 구분하여 당일 현장에서 주최측이 제공하며, 도화지 외에 물감, 붓, 크레파스, 돗자리, 간식 등 필요한 물품은 개인이 준비해서 오면 된다.

수상자는 각 부문별(유아, 초‧중‧고 구분, 각 대상·금상·은상·동상·입선 선정)로 심사를 거쳐 11월 중에 발표할 예정이다. 각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고등부 100만원, 중등부 50만원, 초등부 30만원, 유아부 10만원의 부상을 수여하는 등 약 430명의 수상자에게 총 3000만 원 상당의 부상을 수여한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 전원에게는 주최측이 마련한 특별기념품을 제공한다.

대회당일 우천시에는 1주일 연기할 예정이며, 우천안내를 비롯한 대회 소식과 자세한 대회요강은 가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가천길재단이 주최하고, 가천문화재단‧군산대야초등학교 총동문회가 주관한다. 그리고 전라북도‧군산시‧군산시의회‧가천대길병원‧가천대학교 등이 후원한다.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는 군산대야초등학교 선배인 가천길재단 이길여 회장이 지난 2014년에 후배들이 맘껏 책을 보고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도록 국내 최대수준의 ‘가천이길여도서관’을 건립하여 기증한 이후, 2015년 개관 1주년을 기념하여 군산에서 제1회 대회가 열렸다. 이후 매년 학생들과 가족 등 1만여명 이상이 참가하는 가족축제로 자리잡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