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골’ 손흥민, 영국 BBC ‘이주의 팀’ 선정
상태바
‘멀티골’ 손흥민, 영국 BBC ‘이주의 팀’ 선정
  • 한종훈 기자
  • 승인 2019.09.16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트넘 4-0 대승 이끌어
크리스털 팰리스와 경기에서 두 골을 몰아친 손흥민이 영국 BBC ‘이주의 팀’에 선정됐다. 사진= 연합뉴스.
크리스털 팰리스와 경기에서 두 골을 몰아친 손흥민이 영국 BBC ‘이주의 팀’에 선정됐다. 사진= 연합뉴스.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토트넘 손흥민이 영국 BBC가 선정하는 프리미어리그 라운드별 베스트 11인 이 주의 팀에 이름을 올렸다.

BBC는 16일(한국시간) 손흥민이 포함된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 이 주의 팀을 발표했다. 공격수 출신의 가스 크룩스가 뽑은 이 주의 팀은 4-3-3 포메이션으로 손흥민은 태미 에이브러햄(첼시), 사디오 마네(리버풀)와 공격수 부문에 들었다.

손흥민은 15일 열린 크리스털 팰리스와의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 홈 경기에서 시즌 1·2호골을 몰아넣었다. 또, 나머지 두 골에도 모두 관여하면서 토트넘의 4-0 대승을 이끌고 경기 최우수선수로 선정됐다.

크룩스는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적이 없다는 것을 믿을 수가 없다”면서 “손흥민은 토트넘의 새 홈경기장에서 토트넘 선수 중 가장 많은 골을 넣었다. 일곱 번의 홈 경기에 출전해 네 골을 터트렸다”고 소개했다.

한편 이 주의 팀 미드필더에는 무사 제네포(사우샘프턴), 에밀리아노 부엔디아, 토드 캔트웰(이상 노리치 시티)이 선정됐다. 수비수에는 세르주 오리에(토트넘), 피카요 토모리(첼시), 해리 매과이어(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앤드루 로버트슨(리버풀)이 뽑혔다. 골키퍼는 다비드 데 헤아(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이름을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