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中企 지원 추경예산안 10억 편성
상태바
마포구, 中企 지원 추경예산안 10억 편성
  • 심기성 기자
  • 승인 2019.09.1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 조례 개정 등 구의회 제출, 승인 요청
마케팅, 판로개척 등 필요한 비용 지원 예정

[매일일보 심기성 기자]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국가 간 분쟁이나 남북관계 등으로 경제활동이 위축된 관내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10억 원의 추경예산 편성안을 구 의회에 제출했다고 16일 밝혔다.

구가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조례 개정안과 추경 예산안을 긴급하게 마포구 의회에 제출한 것은 일본의 수출 규제 등 급변하는 경제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해 중소기업의 피해를 줄이고 더 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이다.

 구가 제출한 추경 예산편성안은 19일부터 개회되는 제233회 마포구 의회 임시회에서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이번에 ‘서울시 마포구 기업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개정안이 공포되면 일본 수출규제로 피해를 본 중소기업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된다.

 구는 조례를 근거로 10억 원의 재정을 긴급 투입해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의 마케팅 및 판로개척 등에 필요한 비용과 상호‧상표 변경 등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구는 일본 수출규제에 따른 관내 기업들의 피해 보호를 위해 37억 원 규모인 ‘중소기업육성기금’과 143억 원의 ‘특별신용보증’자금을 각각 1.5%, 2.5~3% 대의 저금리로 융자 지원을 하고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이번 일본 수출규제 뿐만 아니라 최근 국가 간 분쟁, 남북관계 등으로 인해 관내 중소기업의 피해가 우려된다”며 “구에서 선제적으로 대응해 관내 중소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지원할 수 있는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