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첫번째 푸르지오 ‘여주역 푸르지오 클라테르’ 10월 분양
상태바
여주 첫번째 푸르지오 ‘여주역 푸르지오 클라테르’ 10월 분양
  • 최은서 기자
  • 승인 2019.09.16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2층~지상 20층, 8개 동, 전용 84㎡ 총 551가구 공급
여주역 푸르지오 클라테르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제공
여주역 푸르지오 클라테르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제공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대우건설은 여주시 첫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인 ‘여주역 푸르지오 클라테르’를 10월 공급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여주역 푸르지오 클라테르’는 여주 교동지구 도시개발구역인 경기도 여주시 교동 115-9번지 일원에 조성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8개동, 전용 84㎡ 단일면적 총 551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 바로 맞은 편에 세종초·중이 위치해 있다. 반경 1km 도보권 내에 여주고도 위치해 초·중·고교 모두 도보로 이용가능하다. 

또한, 경강선 여주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차량으로는 서여주 IC를 통해 중부내륙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며 영동고속도로(여주 IC)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경강선(판교~여주선)을 이용하면 여주에서 판교까지 40분대로 오갈 수 있다. 최근 서울 수서~경기 광주간 복선전철의 예비타당성조사가 통과돼 서울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이마트(여주점)가 차량 3분 거리이며 여주종합터미널, 여주시청, 여주종합운동장, 여주세종병원 등도 차량 10분 거리 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가까이 황학산과 황학산 수목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남한강, 강변유원지, 썬밸리 워터파크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사업지 인근으로 여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을 비롯해 교동1,2지구, 월송지구 등 다양한 도시개발사업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또 ‘여주역 푸르지오 클라테르’는 2003년 공급 이후 16년 만에 교동에서 공급되는 새 아파트이자, 교동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형건설사 브랜드 아파트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에 4베이 판상형 위주 설계를 적용했다. 가구 내에는 현관창고, 복도팬트리, 드레스룸 등의 수납공간과 푸르지오만의 특화된 설계가 반영된 히든키친 및 클린존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놀이터, 작은도서관, 주민운동시설, 경로당 등 다양한 주민편의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 여주시 교동 90-8번지에(세종초등학교 교차로 인근)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