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행복도시 대국민 제안 공모대회 실시
상태바
행복청, 행복도시 대국민 제안 공모대회 실시
  • 이기석 기자
  • 승인 2019.09.16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기석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김진숙)은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 사업에 국민의 아이디어를 반영하기 위해 ‘2019 행복도시 제안 공모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복도시 제안 공모대회는 행복도시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행복도시 간선급행버스체계 등 대중교통 개선’과 ‘행복도시 안전사고 예방’이며, 그 외 행복도시 건설과 관련된 제안도 제출이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국민생각함(idea.epeople.go.kr/naacc)의 ‘공모 게시글’에서 제안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댓글로 제안서를 첨부하면 되고, 행복청 누리집(naacc.go.kr)에서도 참여가 가능하다.

제안서 접수일정은 이달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며, 접수된 제안은 심사를 거쳐 12월 중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1명) 50만원, △우수상(2명) 30만원, △장려상(3명) 2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하며, 미수상작 중 정책 반영이 가능한 채택제안도 3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국민생각함 게시판’ 또는 ‘행복청 혁신행정담당관실’로 문의하면 된다.

김진숙 행복청장은 “이번 공모대회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발굴되길 기대한다”면서 “성공적인 행복도시 건설을 위해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