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銀 “추석 연휴 GS25 편의점에서 수수료 없이 출금하세요”
상태바
저축銀 “추석 연휴 GS25 편의점에서 수수료 없이 출금하세요”
  • 박한나 기자
  • 승인 2019.09.12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여유자금 관리 위한 파킹 통장 추천…인공지능 모바일 챗봇 서비스 운영
ㅇ
파킹 통장인 JT 점프업 저축예금. 사진=JT저축은행 

[매일일보 박한나 기자] 저축은행 업계가 고객의 추석나기 지원에 나섰다. 추석 연휴 기간 급하게 출금이 필요하다면 편의점에서 수수료 없이 출금이 가능하다. 일부 저축은행은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인공지능 모바일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는 한편 명절 상여금 등 여유자금을 관리하고 싶은 고객을 위한 파킹 통장을 출시했다. 

12일 저축은행 업계에 따르면 저축은행의 체크카드 또는 현금카드를 보유한 고객은 전국 1만여 점포에 달하는 GS25 편의점 내 효성티앤에스 CD·ATM에서 출금 수수료 없이 24시간 출금할 수 있다.

‘SB 팝 체크카드’가 있는 사람은 GS25 편의점에서 쏠쏠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해당 카드는 저축은행중앙회가 GS리테일과 제휴해 출시한 카드로 GS25 편의점 이용 시 자동 포인트 적립과 10% 할인 혜택(건당 5000원 이상‧월 3회) 등을 제공한다. SB 팝 체크카드로는 JT친애저축은행의 ‘쩜피팝 체크카드’가 대표적이다.

저축은행중앙회가 지난 9일 새롭게 선보인 ‘SB톡톡 플러스’ 모바일 앱도 기억해 두면 좋다. 이 앱은 저축은행중앙회가 기존에 제공해온 ‘SB톡톡’ 앱을 고도화한 것으로 국내 66개 저축은행을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앱 하나만으로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365일 저축은행 거래를 할 수 있고, 카카오톡 계좌이체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명절 상여금이나 용돈 등의 여유 자금이 생겼는데 마땅한 투자처를 못 찾았다면 저축은행들이 내놓은 ‘파킹(Parking)통장’이 좋은 대안이다. 파킹통장은 주차장에 잠깐 차를 세워두 듯 하루만 맡겨도 높은 수준의 금리를 제공하는 수시입출금 통장을 말한다. 모바일 앱을 통해 휴일에도 가입 가능한 상품이 많아 추석 연휴가 끝나기를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

파킹통장 가운데 비교적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으로는 지난 9일 JT저축은행이 출시한 ‘JT점프업 저축예금’이 대표적이다. JT점프업 저축예금은 만기 없이 개인 자금 사정에 따라 자유롭게 입·출금할 수 있으며, 하루만 맡겨도 아무런 조건 없이 기본 금리 연 2.1%를 제공한다. .

SBI·웰컴·페퍼저축은행의 모바일 전용 상품도 최고 연 2.0%의 기본 금리를 제공 중이다. SBI저축은행의 ‘사이다뱅크 입출금통장’과 페퍼저축은행의 ‘페퍼루 저축예금’은 기간과 금액에 상관없이 연 2.0%를 기본 금리로 제공한다. 웰컴저축은행의 ‘WELCOME 비대면 보통예금’은 예치 잔액에 따라 5000만원 이하 분은 연 1.7%의 금리를 기본 금리로 제공한다..

명절에도 금융 상품 문의가 필요한 경우가 발생하는데 상담이 필요하다면 ‘모바일 챗봇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챗봇은 대화창 키워드 입력만으로 지점 안내와 각종 증명서 발급 절차 같은 단순 정보부터 신용대출 상품 안내까지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JT친애저축은행, SBI, 웰컴, OK, 유진저축은행 등에서 챗봇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저축은행 업계는 추석 명절 금융 사기를 예방하기 위한 대책에도 나섰다. JT친애저축은행은 최근 홈페이지 첫 화면에 주의해야 하는 ‘여신금융법(가칭) 위반 협박 보이스피싱’ 수법을 이해하기 쉽도록 이미지화해 게시했다. DB저축은행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보이스피싱 사기주의 안내문을 등록해 사기에 활용된 실제 전화번호와 카톡ID 등 구체적인 피해사례와 최근 사기 수법 등을 설명했다.

저축은행 관계자는 “추석 연휴 저축은행 관련 금융사기 피해를 당했다면 저축은행중앙회에서 운영하는 금융사기 신고 야간콜센터를 통해 24시간 신고 가능하며 지급 정지를 요청할 수 있다”며 “급하게 금융서비스 처리나 도움이 필요한 경우를 대비해 미리 저축은행 관련 정보를 잘 기억해두시길 권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