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해경, 추석 연휴 해양 안전관리 강화
상태바
군산해경, 추석 연휴 해양 안전관리 강화
  • 김천규 기자
  • 승인 2019.09.1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정원 서장, 관내 파출소·여객선 터미널 등 찾아 현장실태 점검
서정원(우측에서 두 번째) 군산해경 서장이 11일 새만금 파출소를 찾아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있다. 사진=군산해경
서정원(우측에서 두 번째) 군산해양경찰서 서장이 11일 새만금 파출소를 찾아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있다. 사진=군산해경

[매일일보 김천규 기자] 군산해양경찰서(서장 서정원)는 추석 연휴 기간인 11~15일까지 관내 파출소와 출장소, 여객선 터미널 등을 대상으로 현장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지도점검을 펼친다고 밝혔다.

서정원 서장은 이날 비응파출소와 새만금파출소를 연이어 방문해 항포구별 어선과 낚싯배 안전관리 실태 및 연안해역 안전관리 실태 등을 점검했다.

특히 추석 연휴기간 선유도 등 해안가 관광지에 평소보다 많은 관광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익수, 추락, 고립 등 연안 안전사고에 대비해 순찰활동을 강화키로 했다.

또 각종 사고 발생시 현장 근무자의 신속한 상황판단과 구조장비를 활용한 구조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현장 대응태세를 강화한다.

서 서장은 구조대와 군산 항공대, 군산VTS를 방문한 자리에서는 선제적 안전관리로 해양사고 예방은 물론 사고발생 시 신속한 구조가 이뤄질 수 있도록 경찰서 상황실과 긴밀한 업무협조를 당부했다.

이 밖에 군산항 연안여객선 터미널과 유도선장을 찾아 관내 도서지역을 운항하는 여객선 운항자와 도선 운항자를 찾아 도서지역 귀성객과 관광객의 안전한 추석 연휴를 위해 안전관리를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