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V50S ThinQ·듀얼 스크린, IFA2019서 호평
상태바
LG전자 V50S ThinQ·듀얼 스크린, IFA2019서 호평
  • 이상래 기자
  • 승인 2019.09.1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매체로부터 최고상 수상…“가장 실용적인 방식”
LG전자 ‘LG V50S ThinQ’와 ‘LG 듀얼 스크린’이 해외매체로부터 ‘최고상(Best of IFA 2019)’을 수상했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 ‘LG V50S ThinQ’와 ‘LG 듀얼 스크린’이 해외매체로부터 ‘최고상(Best of IFA 2019)’을 수상했다. 사진=LG전자 제공

[매일일보 이상래 기자] LG전자 ‘LG V50S ThinQ’와 ‘LG 듀얼 스크린’이 해외매체로부터 ‘최고상(Best of IFA 2019)’을 수상했다.

LG전자는 V50S ThinQ와 LG 듀얼 스크린은 전시회가 폐막하기 하루 전인 10일 기준 총 9개 매체로부터 최고상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미국 IT매체 ‘안드로이드 헤드라인’은 “LG전자는 우리가 본 가장 실용적인 방식으로 폴더블폰을 선보였다”며 LG V50S ThinQ를 최고 제품으로 선정했다.

미국 IT전문매체 ‘톰스가이드’도 “듀얼 스크린은 화면 두 개를 활용하는 혁신적이면서도 실용적인 방식으로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며 LG V50S ThinQ를 최고 제품으로 선정했다.

IFA2019 현장에서 제품을 직접 체험한 외신의 호평도 이어졌다.

미국의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듀얼 스크린은 폴더블폰보다 더 실용적으로 개선된 제품”이라고 했다. 포브스는 지난 7월 LG V50 ThinQ에 대해 ‘가장 실용적인 폴더블 옵션’이라고 호평했다.

미국 IT 전문매체 ‘더 버지’는 “두 개의 스크린이 폴더블보다 활용도가 높음을 보여준다”, “그 자체로도 훌륭하지만, 듀얼 스크린이 큰 매력 포인트”라고 했다.

미국 IT매체 ‘폰아레나’도 “LG는 스마트폰으로 멀티태스킹할 수 있는 보다 새롭고 포괄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 목표”라고 했다.

LG 듀얼 스크린은 두 화면에서 서로 다른 앱을 동시에 구동하는 ‘동시 사용’, 앱 하나의 UI를 확장해 실행하는 ‘분리 사용’이 모두 가능해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처리해야 하는 멀티태스킹에 적합하다.

예로 스마트폰으로 영화를 보는 동시에 듀얼 스크린에서는 출연배우, 줄거리 등을 검색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 게임을 실행할 때 화면 두 개를 연동해 한 쪽 화면에는 게임을, 다른 쪽에는 컨트롤러를 띄워 사용할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