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명절 연휴 4일간 총 71개 관내 각급학교 주차장 무료개방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명절 연휴 4일간 총 71개 관내 각급학교 주차장 무료개방
  • 이기석 기자
  • 승인 2019.09.09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객은 비상 연락처 남기기
학교 시설물 훼손 방지 등 교육시설 이용에 관한 수칙 준수 필요

 

세종시교육청.사진=이기석
세종시교육청.사진=이기석

[매일일보 이기석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추석 연휴기간 관내 각급학교 및 직속기관의 주차장을 고향을 찾은 귀향객들과 세종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한다고 9일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및 직속기관 등 총 71개 교육기관의 주차장을 추석 연휴 첫날인 12일부터 연휴가 끝나는 15일까지 4일간 개방해 추석 연휴 주차난 해소에 적극 나선다.

학교 주차장은 해당 학교에 따라 종일 또는 개방시간을 정해서 운영하며 이용자는 △차량에 비상 연락처 남기기 △학교 시설물 훼손 방지 △쓰레기 무단 투기 금지 등의 일반적인 교육시설 이용에 관한 수칙을 준수해야 하고 사전에 주차를 희망하는 학교의 개방 유무와 개방 시간 등을 확인해야 한다.

연휴 기간 동안 세종시 교육기관 주차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과 귀향객은 연휴 전까지 세종시교육청 업무 담당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달수 행정지원과장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향객들과 세종시민들의 주차 편의를 위해 교육 시설을 임시로 개방한다”며 “이용객들이 즐거운 명절을 보내기 바라며 학생들이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안전사고에 유의해 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