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부발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사회적 가치 창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서부발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사회적 가치 창출 업무협약’ 체결
  • 문수호 기자
  • 승인 2019.09.09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사회혁신 Change-Maker’ 발굴 및 시상 추진
한국서부발전이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사진=서부발전 제공
한국서부발전이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사진=서부발전 제공

[매일일보 문수호 기자] 한국서부발전은 9일 서울 마포구 한국사회복지회관 6층 소회의실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회복지 대표단체인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발전 공기업을 대표하는 서부발전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일자리창출, 상생·지역발전 등 사회적 경제 활성화와 미래세대 육성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의 발굴·추진에 적극 협력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서부발전은 사회적 문제 해결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관한 사회공헌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사업비를 지원한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적 문제 해결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관한 사회공헌사업이 성과를 거들 수 있도록 필요한 제반사항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 사회혁신 Change-Maker’을 추진한다.

이 프로그램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헌신하고 노력하는 활동가(개인)를 발굴해 시상하는 것으로, 사회적 가치 모델 발굴 선도와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서부발전 김병숙 사장은 “대표적인 사회복지단체인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체계적인 사회공헌 사업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서부발전은 보다 다양하고 차별화 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해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서부발전은 발달장애인과 자활근로대상자 채용을 위한 카페 ‘be My Friend 태안점’, 평택 친환경 세차장 1·2호점 등 사회적 취약계층 자립기반 마련 및 안정적 일자리 창출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이밖에 발전소 온배수를 활용한 수산양식산업 개발과 시설원예단지 조성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태안지역 수산종자 매입·방류 사업 △태안군 노인 일자리 창출 사업 △발전소 주변지역 학생 대상 교육재능기부 사업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을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형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