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세계 최대 규모 ‘미디어아트 페스티벌’ 후원
상태바
현대차, 세계 최대 규모 ‘미디어아트 페스티벌’ 후원
  • 성희헌 기자
  • 승인 2019.09.06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소전기차 넥쏘, 아이오닉 일렉트릭 등 친환경차 통해 브랜드 알려
현대차가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페스티벌 2019’을 공식 후원한다. 사진=Stefan Fuertbauer/Getty Images forHyundai 제공
현대차가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페스티벌 2019’을 공식 후원한다. 사진=Stefan Fuertbauer/Getty Images forHyundai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현대자동차가 예술과 첨단 기술의 융합으로 도래할 미래 사회의 모습을 선보이는 미디어아트 및 테크놀로지 축제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페스티벌 2019’을 공식 후원한다.

현대차는 5~9일(현지시간) 오스트리아 린츠에서 개최되는 ‘아르스일렉트로니카 페스티벌 2019’에 수소전기차 ‘넥쏘’, ‘아이오닉 일렉트릭’ 등 총 9대의 공식 의전 차량을 지원한다. 또 축제 기간 동안 예술과 기술의 만남에 주목한 현대차의 활동을 담은 브랜드 영상을 상영한다.

아르스 일렉트로니카는 2018 평창올림픽에서 드론쇼를 선보인 인텔과 함께 드론 기술을 연구, 예술적 가능성을 실험해 왔다.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과의 협업으로 전 세계인들에게 영감을 주는 혁신 기술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아르스 일렉트로니카가 주관하는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페스티벌은 ‘예술과 기술, 그리고 사회를 위한 축제’를 모토로 1979년 오스트리아 린츠에서 시작해 매년 개최되는 미디어아트 행사로 방문객이 연간 10만명에 달한다.

특히 올해 40회를 맞이한 이번 페스티벌에는 전세계 약 100개 이상 국가에서 예술가, 큐레이터, 엔지니어, 과학자, 미래학자, 스타트업 대표 등 1000여명의 전문가가 참석한다. ‘Out of the Box:The Midlife Crisis of the Digital Revolution(디지털 혁명, 그 중년의 위기를 뛰어넘어서)’란 주제로 전시, 컨퍼런스, 포럼, 공연, 시상식 등 첨단 미래 기술을 공유하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차는 차세대 기술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떠오르는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페스티벌에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각국 주요 인사 의전 등 행사 운영을 위해 차량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친환경 기술을 선도하는 현대차의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아울러 행사장 내 ‘Hyundai x ART’ 전시 부스에서 글로벌 미디어 그룹 블룸버그와 공동 기획한 ‘ART + TECHNOLOGY’ 영상 시리즈를 비롯해, 지난 11월 현대모터스튜디오 베이징·서울·모스크바에서동시 개막한 ‘미래 인류-우리가 공유하는 행성’ 전시 영상 등을 상영한다.

기술에 예술적 가치를 더해 인간을 위한 진보를 고민하는 현대차 브랜드의 미래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현대차그룹이 후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 소속 예술가들과 스타트업 간의 협업 활동 △현대차그룹의 미디어아트 공모전 ‘VH 어워드’의 수상작 △제로원과 현대모터스튜디오의 지원을 받은 작품 ‘Wilson & OS’를 전시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 세계 각계각층에서 미래 사회의 혁신을 이끄는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페스티벌에서 현대차 브랜드를 알리고 예술과 기술의 융합을 바라보는 당사의 비전을 공유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향후에도 현대차는 예술과 기술, 그리고 사회를 관통하는 시각과 주제로 가장 빠르게 미래를 그리는 아르스 일렉트로니카와 파트너십을 더욱 견고히 다질 것”이라고 밝혔다.

또 현대차는 오는 11월 현대 모터스튜디오 베이징·서울·모스크바에서아르스 일렉트로니카와 공동 기획한 신규 전시 ‘Human (un)limited’를 선보인다. 인간과 기술의 관계를 바라보는 다양한 예술 작품을 통해 인간을 위한 미래 기술과 그 비전을 공유하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