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콜라보 성공사례 大방출’ 커넥츠 스콜레, ‘프로젝트 소사이어티’ 개최
상태바
‘BTS 콜라보 성공사례 大방출’ 커넥츠 스콜레, ‘프로젝트 소사이어티’ 개최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9.09.05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ST유니타스는 실무형 직무 교육 플랫폼 ‘커넥츠 스콜레’(이하 스콜레)가 기업 내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이끈 리더의 사례 발표와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프로젝트 소사이어티’를 오는 18일과 내달 1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먼저 18일 ‘성공하는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방정식’을 주제로 진행되는 프로젝트 소사이어티에서는 전세계를 열광시키는 K팝 그룹 ‘방탄소년단(BTS)’과의 콜라보레이션 성공 사례가 공유된다.

디자인 회사 ‘어센더’의 차재국 대표가 방탄소년단과 ‘VT Cosmetics’ 콜라보 사례를 발표하고, 아티스트와 협업으로 진행된 코스메틱 패키지 디자인 제작 과정과 디자인 원칙 등에 대해 설명한다.

라이프 스타일숍 ‘모던하우스’ 마케팅 총괄인 조원섭 실장은 ‘푸마’, ‘뉴발란스’, ‘팬톤’ 등 글로벌 기업과 협업 사례를 소개하고, 브랜드를 성장하게 하는 콜라보레이션 전략 원칙에 대한 강연을 한다.

70년 역사를 자랑하는 ‘태극당’의 신경철 전무는 ‘경계를 뛰어넘는 콜라보레이션 전략’을 주제로, ‘라인프렌즈’ 등 다양한 기업과 진행한 콜라보 프로젝트의 경험과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내달 1일에는 ‘Z세대 감성을 잡는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원칙’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LG글로벌 마케팅팀을 이끄는 백유라 선임, ‘FILA코리아’ 박재성 마케팅 팀장 등이 참여해 브랜드의 장점을 극대화하면서 Z세대들의 열광적 선택과 지지를 받을 수 있는 전략과 요소 등을 공개할 계획이다.

프로젝트 소사이어티는 오후 7시부터 약 3시간 동안 대치동 ST유니타스 본사 2층 강연장에서 진행된다. 스콜레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날짜 선택 후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윤성혁 ST유니타스 대표는 "지난 8월 처음 선보인 ‘프로젝트 소사이어티’에 여러 회사 프로젝트 매니저들이 참여하며 성공리에 진행된 만큼 9월과 10월에도 특정 프로젝트 주제에 대해 집중적으로 연구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프로젝트 소사이어티가 다양한 주제에 대한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직무 교육 모델로 자리매김하도록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커넥츠 스콜레’는 직업과 직장에 대한 개념이 다양하게 해석되는 시대를 살고 있는 취준생, 직장인, 기업 등을 위해 ‘스콜레 프로젝트’, ‘프로젝트 소사이어티’ 등 직무 교육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스콜레 프로젝트’ 및 ‘프로젝트 소사이어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스콜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