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GIFT] 동서식품, 추석 맞아 ‘향기로운 커피’ 선물 추천
상태바
[추석 GIFT] 동서식품, 추석 맞아 ‘향기로운 커피’ 선물 추천
  • 임유정 기자
  • 승인 2019.09.06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년간 사랑받아 온 커피믹스 부동의 1위 ‘맥심 모카골드’
동서식품, 맥심 모카콜드. 사진=동서식품 제공
동서식품, 맥심 모카콜드. 사진=동서식품 제공

[매일일보 임유정 기자] 동서식품은 올 추석을 맞아 30년간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온 국민 커피믹스 ‘맥심 모카콜드’를 추천했다. 맥심 모카콜드는 커피믹스 시장에서 줄곧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켜온 제품이다.

동서식품이 선두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 ‘세상 어디에도 없는 맛’을 만드는 황금 비율에 있다. 반세기 기술력으로 커피, 설탕, 크리머의 황금 비율은 기본이고, 고급 원두를 엄선해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언제 어디서나 누가 타도 맛있는 맛을 만들어냈다.

현재의 자리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품질 개선을 지속한 점도 소비자들의 끊임없는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원동력이다. 동서식품은 소비 트렌드를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하고자 매년 100건 이상의 시장조사와 분석을 시행하고 있다. 그 결과 ‘맥심’ 커피브랜드는 4년마다 맛과 향, 패키지 디자인까지 업그레이드하는 ‘맥심 리스테이지’를 시행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 진행한 제6차 맥심 리스테이지(2017년)는 변화하는 소비자 기호에 따라 다수의 제품을 리뉴얼하는 한편 솔루블, 커피믹스, 인스턴트 원두커피, RTD(Ready to drink) 등 맥심의 전 제품군에 걸쳐 소비자의 기호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맥심 모카골드 역시 기존 제품에 설탕 함량을 25% 줄인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와 설탕을 100% 뺀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를 더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여기에 동서식품은 젊은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면서도 브랜드의 역사와 전문성을 알릴 수 있는 색다른 방안으로 지난 2015년부터 부산, 전주 등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모카골드 팝업 카페’를 선보이는 등의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모카골드 팝업 카페는 매년 다방, 책방, 사진관, 우체국, 라디오 등으로 콘셉트를 달리하며 진행했다. 공통점은 맥심 모카골드를 즐겁게, 그리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는 점으로 맥심 모카골드의 시그니처 컬러인 노란색 컬러와 다양한 소품으로 꾸며져 SNS 인증샷을 부르는 ‘핫플레이스’로 명성을 얻었다.

올해 서울 합정동 인근에 오픈한 ‘모카라디오’는 모카골드의 다섯 번째 팝업카페로 약 2개월의 운영 기간 동안 하루 평균 1755명, 총 11만557명이 방문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올 여름에는 젊은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한정판 ‘맥심 X 카카오 프렌즈 스페셜 패키지’를 만들어 선보였다. 이 제품은 지난해 11월 출시한 지 한달여 만에 68만개가 완판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