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 ‘왕특대’ 수산물 선보여
상태바
공영쇼핑, ‘왕특대’ 수산물 선보여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9.09.0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공영쇼핑은 ‘왕특대’ 사이즈 수산물을 마련해 고객들에게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공영쇼핑은 기존 전복과 가자미 2종의 왕특대 사이즈만 운영해오다, 갈치, 민물∙바다장어, 민어, 고등어 등 9개 어종을 추가해 총 11개 어종에 대해 ‘왕특대’ 사이즈 수산물을 확대 운영키로 했다.

수산물의 사이즈는 중량(g)으로 등급을 나누는데 ‘특대’ 이상의 사이즈는 비싼 가격과 판매 수량 준비 등의 문제로 TV홈쇼핑에서는 잘 다루지 않았다. 프리미엄급 상품은 제수용이나 선물용으로 주로 백화점, 마트 등에서 한정된 수량으로 판매가 많이 이뤄진다.

왕특대 상품의 사이즈는 전복의 경우 100g 이상, 갈치 420g 이상, 자반고등어 380g 이상으로 각 상품별 사이즈 기준은 홈페이지 공지 및 방송을 통해 상세 설명할 예정이다.

4일 21시 45분, 공영쇼핑의 수산물 판매 고정프로그램인 ‘어랍쇼(魚Love쇼)’에서는 왕특대 제주 은갈치를 판매한다. 450g, 4토막 구성으로 7만9900원에 판매한다. 제주도 연안에서 채낚기 방식으로 한 마리씩 어획해 신선도가 우수하고, 손질 후 450g씩 개별 포장해 편리하다.

이재승 공영쇼핑 품질보증팀장은 “수산물은 공산품과 달리 일정 규격이 있는 것이 아니라서 물량 준비 과정이 힘든 편”이라며 “더욱 꼼꼼히 선별, 검수해 프리미엄 수산물을 가정에서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