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김부겸 국회의원 초청 특강
상태바
천안시, 김부겸 국회의원 초청 특강
  • 조남상 기자
  • 승인 2019.09.03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유한 지방자치 모형 개발을 위한 의미 있는 행사 마련
천안시청 9월 월례모임에서 특강하는 김부겸의원
천안시청 9월 월례모임에서 특강하는 김부겸의원

[매일일보 조남상 기자] 천안시는 3일 시청 봉서홀에서 열린 월례모임에서 구본영 천안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자치시대의 도래와 공직자의 자세’를 주제로 김부겸 국회의원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은 지방자치법 개정안이 국회에 상정되는 등 본격적인 지방자치와 지방분권 시대를 맞아 지방자치단체와 공직자의 역할과 자세를 알아보고 앞으로의 전망을 내다보고자 마련됐다.

특강에서 김 의원은 지방자치를 통해 우리의 삶이 어떻게 변화될 수 있는지 강조하고, 지역균형발전으로 대한민국이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이야기했다.

한편 천안시는 다가오는 자치분권 시대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천안시 자치·분권 모형개발을 위한 용역’을 수행 중이며, 지속적이고 실행 가능한 정책과제와 로드맵, 단계적 실행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향후 용역결과를 바탕으로 시는 주민참여와 행정효율을 높일 수 있는 행정체제 ,민주적 지방정부 운영을 위한 시민참여형 거버넌스 제도 ,시민교육 실행·활성화 방안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 ,내재적 지역발전 역량 강화 방안 등을 포함한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구본영 시장은 “이번 특강이 자치분권시대를 맞아 천안시의 새로운 미래 비전과 전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시의 특성과 여건에 맞는 고유한 지방자치 모형을 개발하고 지방자치시대를 선도하는 혁신 사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