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 2019 파주진로박람회 개최
상태바
파주교육지원청, 2019 파주진로박람회 개최
  • 김순철 기자
  • 승인 2019.09.02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상담존, 진학상담, 진로체험존, 직업체험존, 동아리존 등 62개 부스 운영 예정

[매일일보 김순철 기자]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형수)은 9월 6일, 경기미래교육캠퍼스(파주)에서 ‘2019 파주진로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체험의 기회와 상급 학교 진학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파주교육지원청과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최·주관하고, 파주시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후원하는 행사이다. 

파주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의 지원과 파주 관내 우수 현장체험처의 참여로 다양한 진로 체험 활동과 진로교육 지원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운영될 예정이다. 

진학 상담(고입, 대입), 자기이해 및 진로 상담, 우수 현장 체험처, 학교 동아리 활동 등 62개 부스가 운영된다.

△ ‘진로상담존’은 직업흥미, 다중지능, 프레디저, 진로가치카드 등의 부스로 구성하여 학생들의 자기 이해 및 진로 인식에 도움을 주고  △‘진학상담존’은 진학에 대해 고민하는 학생 및 학부모에게 도움을 주고자 특성화고(특성화 학과) 입학 상담, 일반고 입학 상담, 대학 입학 상담, 대학 학과 체험 등의 부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학생들의 진로 로드맵을 그리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진로체험존’은 꿈사진 만들기, 꿈 버튼 만들기, 율곡 인성 교육, 신직업 창직 교육, HR 진로컨설팅 부스로 구성하였다. 

교육부의 우수 인증 체험처로 인증을 받은 체험처들의 참여로 이루어진 △‘직업체험존’은 프로방스 베이커리, 시대드론, 오두산 전망대, 위드미 이용학원, 스케치북플러스, 대한상공회의소, DMZ 에코아트 등 11개 체험처의 부스로 구성되어 학생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동아리존’은 문산동중학교의 빛사랑 사진부, 광탄고등학교의 주니어부사관, 문산수억고의 전사의 후예 등 16개 동아리가 참여하여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2019 파주진로박람회 개최와 관련한 문의 사항은 파주교육지원청이나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