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교육지원청·칠곡군청, win-win으로 따뜻한 칠곡교육 실현
상태바
칠곡교육지원청·칠곡군청, win-win으로 따뜻한 칠곡교육 실현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9.08.30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칠곡교육행정협의회 개최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과 칠곡군은 지난 29일 2019년 칠곡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과 칠곡군은 지난 29일 2019년 칠곡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길)과 칠곡군(군수 백선기)은 지난 29일 교육지원청과 지방자치단체 간 긴밀한 상호 협력 강화 및 칠곡교육 발전을 협의하기 위해 2019년 칠곡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칠곡교육행정협의회는 교육협력 분위기를 확산하여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칠곡교육 실현을 위해 2010년도부터 운영되고 있다. 교육장과 칠곡군수가 공동의장이며 경상북도의원, 칠곡군의원, 초·중등 학교장 대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 및 지역인사 등 13명의 위원으로 구성․운영되고 있다.

이 날 협의회에서는 2019년 상반기 교육경비보조금 지원현황 보고에 이어 초등학교 5학년 일부 학생에게만 지원되고 있는 영어마을 체험학습 보조금을 5학년 전체학생 대상으로 지원 확대 건, 군상수도 미설치 지역인 석적읍 포남리에 개원예정인 석적유치원 상수도 인입 검토 건, 교육경비 정산업무 증빙서류 간소화 건 등 당면한 교육현안에 대해 협의했다.

칠곡군은 매년 칠곡군 교육경비 보조에 관한 조례에 근거하여 당해연도 군세총액의 100분의 4의 범위안에서 교육경비를 지원하고 있다.

2019년 상반기 칠곡군은 방과 후 학교운영비 외 교육지원사업, 읍·면 무상급식지원 사업, 우수식재료 학교급식 현물 지원 사업 등 약53억원을 지원하였고 하반기도 추가지원 예정이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칠곡교육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으며, 권순길 교육장은 칠곡군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 교육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