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다음 표적은 패스트트랙 야당 수사?
상태바
윤석열 다음 표적은 패스트트랙 야당 수사?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9.08.29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까지 민주당 24명ㆍ정의당 3명 등 27명 경찰 수사...한국당은 여전히 '소환 불응'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의혹에 대해 검찰이 전방위적 수사에 나선 가운데, 검찰의 다음 표적은 패스트트랙(긴급처리안건)과 관련한 자유한국당 의원들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는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검찰총장 인사청문회에서 윤석렬 총장은 '정치적 고려 없이 헌법 원칙에 따라 수사하겠다'고 했다. 조국 수사도 그런 측면에서 봤을 때 조국은 이제 끝났다고 생각한다"며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야당이 환호작약할 일은 아니다. 그다음은 패스트트랙 관련 수사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그때 가서 야당이 정치탄압이라고 주장할 명분이 있겠느냐. 조국이 좋아하는 육참골단(자신의 살을 베어 내주고, 상대의 뼈를 끓는다)이라는 말을 윤 총장이 실천하고 있는지도 모른다"며 "연말까지 정치무대는 여의도에서 서초동으로 옮겨질 수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에게 "대처 잘하라"고 덧붙였다.

한편, 국회 패스트트랙 처리를 둘러싼 여야 간 고소·고발전과 관련한 전체 피고발·고소인은 총 121명이며, 이중 현직 국회의원은 109명에 달한다. 소속 정당별로 한국당이 59명으로 제일 많고 민주당 40명, 바른미래당 6명, 정의당 3명 순이다. 문희상 국회의장도 포함됐다.

이중 한국당 의원들은 4월 국회 패스트트랙 처리 과정에서 바른미래당 채이배 의원을 사법개혁특별위원회 회의에 참여하지 못하게 감금한 혐의로 고발당했다. 또 국회사무처를 무단 점거해 법안 접수를 방해하기도 했고, 정치개혁·사법개혁 특별위원회 회의실 앞에서 물리적 충돌이 빚어지기도 했다. 하지만 당 차원에서 '경찰 소환 자체가 부당하다'며 불출석 입장을 밝힌 상태다. 반면 민주당·정의당 소속 의원은 모두 경찰 소환에 협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