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획득
상태바
동국제약,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획득
  • 한종훈 기자
  • 승인 2019.08.29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수여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동국제약.
동국제약,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수여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동국제약.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동국제약이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서울 강남구 동국제약 본사에서 진행된 인증 수여식에는 이원기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원장과 오흥주 동국제약 대표이사 및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인증을 통해 동국제약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수립, 실행, 유지 및 개선에 관한 국제적 기준을 갖추게 됐다.

ISO 37001은 162개국이 참여하는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표준 규격으로 조직의 규모와 관계없이 조직의 부패 리스크를 식별하고 통제 및 관리할 수 있는 기준이다. 이 인증을 통해 부패 리스크를 예방하고 대응할 수 있으며, 임직원에게 부패방지 및 윤리경영을 위한 인식을 강화할 수 있다.

동국제약은 ISO 37001 인증 획득을 위해 부패방지 방침 선포와 교육, 부패 리스크 식별 및 평가, 부패방지 목표 수립 및 관리, 내부 심사 등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도입을 진행해 왔다.

오흥주 동국제약 대표이사는 “투명하고 윤리적인 공정경영은 기업이 가져야 할 의무이다”면서 “동국제약은 창조, 화합, 신용의 기업문화 아래, 이번 ISO 37001 인증 획득을 발판 삼아 부패방지경영시스템과 관련된 임직원 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법규를 준수해 윤리경영을 선도하는 모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