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트는 강원’이 선정한 樂·烋(Rock You)가 함께하는 맛있는 여행Ⅲ DMZ편
상태바
‘동트는 강원’이 선정한 樂·烋(Rock You)가 함께하는 맛있는 여행Ⅲ DMZ편
  • 황경근 기자
  • 승인 2019.08.29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지도 PDF 파일&이미지 컷 (사진제공=강원도)
음식지도 PDF 파일&이미지 컷 (사진제공=강원도)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강원도는 대표 홍보 잡지인 ‘동트는 강원’이 기획한 세 번째 음식지도 시리즈를 동트는 강원 통권 114호 발행과 함께 내놓았다. 최근 몇 년간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DMZ에 관한 선점 효과를 위해 도내 5개 평화지역의 볼거리와 먹을거리에 초점을 맞춘 간편한 휴대용으로 그립(grip)형 리플릿 4천장을 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재래시장과 강원도 나물밥에 이어 이번에 배포하는 ‘동트는 강원이 선정한 ‘樂․烋(Rock You)가 함께하는 맛있는 여행Ⅲ- DMZ’편에서는 유네스코 생물다양성 보존 지역과 평화 둘레길 코스, 동트는 강원을 통해 꾸준히 사랑받았던 평화지역의 콘텐츠들을 모았다. 강원평화지역국가지질공원과 DMZPOP.com으로 연결되는 큐알도 삽입, 이용자들이 다양한 관심 포인트들을 찾아 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일러스트를 삽입해 한눈에 들어오는 투어용 지도로 디자인했으며 앞면에는 평화 지역에서 맛 볼 수 있는 향토 음식점들과 모범 음식점들도 소개했다.  

또한 동트는 강원의 블로그에 PDF·JPG 파일로 서비스하고, 현지 여행객들이나 드라이버들이 차량 비치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수도권 게스트 하우스, 도내 평화지역 핫플레이스나 관광 안내소에 배포할 계획이다.

한편 앞으로 영어로도 제작, 외국인들의 숙박이 예측되는 수도권 호텔이나 리조트, 숙박업소에 배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