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이차전지·차세대 전지기술 개발 세미나 개최
상태바
구미, 이차전지·차세대 전지기술 개발 세미나 개최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9.08.29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의 반도체이자 미래산업의 핵심인 이차전지 발전방향 제시
구미시는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주관으로 지난 27일 이차전지·차세대 전지기술 개발 세미나를 하고 있다.
구미시는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주관으로 지난 27일 이차전지·차세대 전지기술 개발 세미나를 하고 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시는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주관으로 지난 27일 이차전지·차세대 전지기술 개발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산·학·연·관 및 관계자 50여명이 모인 가운데 ▲이차전지의 개요 ▲이차전지 산업·기술동향 ▲차세대 전지기술 동향 ▲이차전지의 지역 R&D 정책비전 제시 등 이차전지 기술·산업의 미래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환경규제 및 전기차 보급 지원으로 인해 전기차용 이차전지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2019년 전기차용 이차전지 시장은 이차전지 전체의 55% 규모를 차지하며, 이는 2018년 모바일용 시장을 추월하고 있는 추세이다.

최근 LG화학 이차전지 양극재 생산공장이 구미시에 유치되면서 기존 구미지역의 이차전지 소재산업과 연관된 기업 등에 어떠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향후 이차전지의 사업성 등 업계의 기대감이 고조되는 분위기였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이차전지 분야는 반도체를 넘어설 대표적인 고성장 신산업이며, 미래산업의 핵심으로서 구미시가 미래세대 이차전지 생산거점으로 육성시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