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 스카이 엑스포’ 개최
상태바
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 스카이 엑스포’ 개최
  • 최은서 기자
  • 승인 2019.08.2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첫 선…31일부터 내달 1일까지
스카이 엑스포 안내 포스터.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스카이 엑스포 안내 포스터.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오는 31일과 내달 1일 스카이 페스티벌 기간 동안 인천공항 문화공원 내 스카이 엑스포 전시관에서 ‘인천공항 스카이 엑스포(SKY EXPO)’를 처음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스카이 엑스포는 항공과 공항산업을 주제로 열리는 문화와 정보 교류의 장이다. 4차 산업혁명 혁신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과 사회적 기업, 인천공항 내 상주기관 등 총 29개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또 인천공항공사의 여행스타트업 육성사업에서 선발된 스타트업 기업과 인천공항 가치(Value) 여행 프로그램에서 선발된 사회적 기업도 참가한다. 참가기업들의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을 홍보하고 판로확대를 지원할 수 있는 홍보전시관과 인천공항 일자리 상담센터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행사장에서는 경력단절 여성의 꿈과 재능을 돕는 플리마켓 ‘마켓엄마꿈틀’과 항공기 시뮬레이터 탑승 체험 등이 진행된다. 드론체험, 폐자원을 활용한 모형자동차 만들기 클래스 등 가족 체험 프로그램인 스카이 펀펀(SKY Fun Fun)도 함께 열린다.  

매일 오후 6시 추첨을 통해 스카이 엑스포 관람객에게는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가, 프로그램 참가자에게는 스카이페스티벌 에코백, 손선풍기, 원형매트가 경품으로 지급된다.

이희정 인천공항공사 홍보실장은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인천공항공사는 인천공항 스카이 엑스포 개최를 통해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을 강화하고 동반성장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확산에 앞장 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행사장 입장은 무료이며 스카이 엑스포와 관련한 세부 내용과 티켓 관련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축제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