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 퇴진파 "안병원 상황인식 심각한 오류"
상태바
바른미래 퇴진파 "안병원 상황인식 심각한 오류"
  • 조현경 기자
  • 승인 2019.08.2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운데)가 2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운데)가 2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를 향해 노인 비하성 발언을 해 당 윤리위원회에 제소된 바른미래당 하태경 최고위원과 관련, 안병원 당 윤리위원장이 징계 문제에 대해 언급하자 바른미래당 최고위원 5인이 안 위원장을 향해 “상황인식에 심각한 오류가 있다”고 지적했다.

바른미래당 오신환·하태경·이준석·권은희·김수민 최고위원은 26일 성명문을 내고 “송태호 전 윤리위원장의 후임으로 임명된 안 위원장이 ‘하 최고위원은 이미 징계절차가 개시된 상황이라 가장 먼저 심리할 수밖에 없다’는 발언이 사실이라면 안 위원장의 상황인식에 심각한 오류가 있음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이들은 “손 대표의 최측근인 송 전 위원장은 손 대표에게 비판적인 하 최고위원만 징계에 회부하고 손 대표 측근으로 분류되는 이찬열 의원에게는 면죄부를 발부하는 불공정한 심의로 당내 갈등을 심화했다”며 “‘징계의 공정성’을 심각하게 훼손해 불신임당한 송 전 위원장이 하 최고위원과 이 의원 등에 대하 윤리위 결정은 원천적으로 중대하고도 하자가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안 위원장을 향해 “’편파 판정’ 논란으로 얼룩진 전임 위원장 시절 정은 폐기하고 관련 징계 건에 대해 원점에서 재논의하는 것이 합당하다”며 ‘하태경 징계의 건’을 다시 검토해 달라고 요구했다.

앞서 안 위원장은 전날 “가능하면 8월 안에 윤리위 회의를 열기로 결정했다”며 “하 최고위원은 이미 징계 절차가 개시된 상황이라 가장 먼저 심리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윤리위의 징계수위는 경고, 당직 직무정지, 당직 직위해체, 당원권 정지, 제명 등이다.

한편 이날 오전 손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손학규 선언 이행을 위한 태스크포트(TF) 구성을 발표했다. TF는 이수봉 인천 계양갑 지역위원장을 팀장으로 5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이에 최고위 직후 오신환 원내대표는 기자간담회를 열고 TF설치와 관련, “당헌·당규를 전면으로 배치하는 것”이라며 “당 대표 직속 TF팀을 만드는 것은 위반사항이며 꼼수”라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