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총괄본부, ‘2019 국제비즈니스대상서’ 금상 등 수상
상태바
경륜경정총괄본부, ‘2019 국제비즈니스대상서’ 금상 등 수상
  • 나헌영 기자
  • 승인 2019.08.2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헌영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온라인 캠페인 ‘헬멧필수’를 출품해 스티비어워즈에서 선정하는 ‘2019 국제비즈니스대상(이하 IBA)’에서 금상 1개, 동상 1개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2002년 시작한 IBA는 올해로 16회째를 맞고 있다.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전 세계 기업, 조직 등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 펼친 다양한 경영활동을 15개 부문으로 나누어 평가하는 세계 유일의 국제 비즈니스 시상 프로그램인 IBA는 평가결과에 따라 금상, 은상, 동상을 수여한다.

이번 IBA에는 총 74개국에서 4000여편의 작품이 출품됐다. 수상작은 경영, 성장, 홍보 등 비즈니스 사업 활동의 창의력, 능력, 재능이 서비스 창출에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전 세계에서 선발된 200여명의 심사위원들이 평가하여 수상작을 선정했다.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이번 IBA에 경륜 사업 이미지에 부합하는 자전거 안전모 착용 공익 캠페인을 최근 온라인 트렌드에 맞춘 동영상 콘텐츠로 제작했다. ‘헬멧필수’라는 타이틀로 출품된 이 동영상은 올해의 홍보 캠페인 스포츠 부문과 소셜미디어 활용 부문에서 각각 금상 1개와 동상 1개를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경륜경정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모색했다는 점과 자전거 안전운행 관련 소관부처인 행정안전부와 협업을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얻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정병찬 경륜경정총괄본부장은 “3년 연속으로 국제비즈니스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자전거를 탈 때 헬멧 착용이 법적으로 의무화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지키지 않는 분들이 많은 것 같다. 이번에 수상한 ‘헬멧필수’라는 영상 콘텐츠를 통해 자전거 안전모 착용이 생활화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국민들에게 좋은 정보를 참신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오는 10월 19일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