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서울학생 자연과 친구되기’ 사업 펼쳐
상태바
서울시교육청, ‘서울학생 자연과 친구되기’ 사업 펼쳐
  • 백중현 기자
  • 승인 2019.08.2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내 600여 초등학교 4학년 2학기 생물학습자료 지원
서울시교육청 산하 과학전시관은 28일까지 3일간 서울시 600여개의 전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생물학습자료를 지원한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과학전시관은 28일까지 3일간 서울시 600여개의 전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생물학습자료를 지원한다.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과학전시관(관장 한봉희)은 28일까지 3일간 서울시 600여개의 전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생물학습자료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서울 학생, 자연과 친구되기’ 사업은 교육과정 운영에 필요한 생물 학습 자료를 제때 지원해 탐구‧실험 중심의 과학과 교수학습의 내실화를 기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사업은 2015 개정교육과정의 과학과에 제시된 생물학습자료 8종 전체를 ‘서울 학생, 자연과 친구 되기’라는 사업명으로 공급되며, 전체 개체 수는 약 10만개이다.

 제공되는 생물학습자료는 초등학교 4학년 2학기 1단원 ‘식물의 생활’에서 제시된 수생식물로 부레옥잠, 마름, 개구리밥, 아마존 개구리밥, 검정말, 생이가래, 물수세미, 물상추 등 8종이며, 과학전시관에서 직접 기른 자료와 서울근교 강과 개울, 웅덩이, 습지 등에서 채집한 자료들이다.

 이번에 추진하는 ‘서울 학생, 자연과 친구 되기’는 적극적인 학교지원을 위해 새롭게 의미를 담아 시작하는 사업이며, 이를 실천하기 위해서 ‘서울 학생, 수생식물과 친구 되기’, ‘서울 학생, 벌레와 친구 되기’, ‘서울 학생, 스마트 팜 농부 되기’를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