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틈새 돌봄 ‘우리동네 키움센터’ 1호점 개소
상태바
영등포구, 틈새 돌봄 ‘우리동네 키움센터’ 1호점 개소
  • 백중현 기자
  • 승인 2019.08.26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봄교사 등 상주 놀이‧독서, 신체활동 등…30일까지 신청
영등포본동에 내달 2일 오픈, 방과 후부터 방학까지 서비스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지역 내 초등학생의 방과 후를 책임질 틈새 돌봄 시설 ‘우리동네 키움센터’ 1호점을 다음달 2일 개소한다.

 영등포본동(신길로 60길 31-2)에 문을 여는 우리동네 키움센터는 초등학생 아동을 위한 돌봄 공간으로 부모의 맞벌이로 집에 혼자 남겨질 아이들에게 방과 후뿐 아니라 방학까지 돌봄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영등포본동 신광경로당 건물 3층 유휴공간(66.91㎡)을 지난 7월부터 리모델링해 아이들만의 공간으로 탈바꿈시킨 것.

 센터장을 비롯해 돌봄교사 2명이 아이들과 놀이, 독서, 신체활동 및 학습지도 등을 함께 한다.

 키움센터를 통해 아이들은 학교 밖 또래 친구들과 함께 배려와 공감하는 법을 배우며 사회성을 키울 수 있고, 부모는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어 육아 걱정 없이 일에 전념할 수 있다.

 정원은 15명으로 학기 중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방학 기간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구는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이용자 신청을 받고 있다. 부모 소득에 관계없이 지역 내 만 6세부터 12세 이하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맞벌이 가정과 저학년 아동을 우선 선발한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우리동네 키움센터로 신청서, 동의서, 재직증명서를 제출하면 된다. 서식은 센터에 비치돼 있으며 구 홈페이지(www.ydp.go.kr)에서 다운받을 수도 있다.

 키움센터 관련 궁금한 사항은 아동청소년복지과(02-2670-1612)로 문의하면 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우리동네 키움센터는 주민들의 자녀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자 야심 차게 마련한 시설”이라며 “지역 내 부모님들이 마음 놓고 아이를 키울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