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 시작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 시작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9.08.23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학년도 수능 응시원서 접수
2020학년도 수능 응시원서 접수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오는 11월 14일에 실시되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를 8월 22일부터 9월 6일까지,(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접수 장소는 졸업예정자는 재학 중인 고등학교 ▲ 인천 관내 졸업자는 출신 고등학교 ▲ 시험편의제공대상자는 출신(재학) 고등학교를 경유하여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 직접 접수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응시원서, 응시수수료 납부 영수증, 신분증, 여권용 규격 사진 2매가 공통이며, 다음과 같은 경우는 추가로 필요한 서류가 있으니 해당 경우에 맞는 제출 서류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이와 관련, 첫째 직업탐구 영역을 선택한 경우 - 타시•도 소재 고등학교 졸업자, 둘째 검정고시 합격자 - 외국학교 교육과정 수료자, 셋째 시험편의제공 대상자 - 대리접수자, 넷째 저소득층 수금 자격 보유자로 응시수수료를 면제받고자 하는 자이다.

더불어 응시원서 접수 시 주요 확인 사항으로는 ▲ 한국사 영역 필수 응시 확인 ▲ 수학 영역을 선택한 경우 선택 유형(가형 또는 나형)의 기재 여부 ▲ 탐구 영역을 선택한 경우 과목 순서에 따른 선택과목명의 정확한 기재 여부 ▲ 제2외국어/한문 영역을 선택한 경우 선택과목명 기재 여부 등이 있으며 인천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도 탑재되어 있다.

응시원서 접수 내역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 응시원서 접수기간에 신청하면 가능하고 해당 기간이 지난 후에는 변경이 절대 불가하다. 또한 응시원서 자료 변경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응시원서 접수증, 원서자료 변경 신청서(응시원서 접수처에 비치), 여권용 규격 사진 2매, 신분증이 필요하다.

응시수수료 환불은 천재지변, 질병, 수시모집 최종합격, 군입대, 사망 중에 해당하는 사유로 시험 당일 한 영역(과목)에도 응시하지 못한 자에 한하여 환불을 요청할 수 있는데, 환불 기준은 납부한 응시수수료의 60%이며, 응시원서를 접수한 곳에서 11월 18일부터 2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신청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