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과학관, ‘배 만들기 참 Ship다’ 개최
상태바
국립부산과학관, ‘배 만들기 참 Ship다’ 개최
  • 조재원 기자
  • 승인 2019.08.23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다 속 과학... 재활용품 배 탑승, 생존수영 해양안전교육 등 부력의 원리
윈드파워보트 만들기, 매듭묶기, 바다그림 그리기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 마련
‘배만들기 참 Ship다’ 포스터. (사진=국립부산과학관)
‘배만들기 참 Ship다’ 포스터. (사진=국립부산과학관)

[매일일보 조재원 기자] 국립부산과학관(관장 고현숙)이 23일 배가 떠오르는 원리인 부력을 온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과학문화행사 ‘2019 배 만들기 참 Ship(쉽)다’를 오는 24일에서 25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배(Ship)를 주제로 재활용품 배 탑승, 매듭묶기 등 배와 관련한 과학원리를 체험으로 익히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생존수영 교육을 통해 해양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노 만들기 및 재활용품 배 탑승 체험 

생활 속 다양한 재활용품으로 나만의 노를 만들어본다. 노를 만드는 재료는 종이박스부터 옷걸이, 슬리퍼 등 천차만별이다. 집에서 가져온 소품도 활용 가능하다. 노를 완성하면 야외에 설치된 대형 풀장에서 재활용품 배에 탑승해 신나는 경주를 펼친다. 노 만들기 체험은 회차별 티켓구매 후 참여할 수 있다. 

◇ 해양안전교육 및 안전체험(생존수영)

해양경찰과 소방관과 함께 바다에서 꼭 필요한 안전 교육도 받을 수 있다. 바다에서의 인명구조 방법과 필수 수영법인 생존수영에 대해 알아본다. 안전교육은 인터넷 사전접수 후 수영복, 수경 및 수모를 반드시 준비해야한다.  

◇윈드파워보트 / 매듭묶기 / 바다바닥 그리기 / 페이스 판박이 

배를 주제로 한 다양한 과학체험도 즐길 수 있다. 바람으로 움직이는 윈드파워보트를 만들어보거나 바다 및 캠프에서 자주 쓰는 매듭묶기 체험도 할 수 있다. 또한, 수성 크레파스로 바다 모양 바닥에 마음껏 그림도 그리고 페이스 판박이 스티커도 붙여볼 수 있다.  

한편 국립부산과학관 고현숙 관장은 “상설전시 선박관 속 과학원리를 활동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라며 “부력의 원리를 몸소 느끼면서 바다를 더욱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