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아이돌봄 서비스 지원 운영
상태바
철원군, 아이돌봄 서비스 지원 운영
  • 윤여경 기자
  • 승인 2019.08.2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윤여경 기자] 강원 철원군은 만12세 이하 자녀를 대상으로 ‘아이돌봄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아이돌봄서비스는 시설보육 사각지대를 보완하고 자녀 양육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여성가족부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영아 종일제와 시간제,기관연계, 질병감염아동 지원 등 다양한 형태로 운영된다.

‘일반형 시간제 서비스’는 만3개월~12세 이하 아동을 둔 부모가 연간 720시간 이내로 이용 가능하며 부모 퇴근 전 자녀 식사 및 간식 서비스를 비롯해 학교 등·하교 시 아동에 대한 안전 및 신변보호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 ‘기관연계돌봄’은 사회복지시설과 학교, 유치원, 보육시설 등에서 보조 인력이 필요한 경우 아이 돌보미를 지원 받는 서비스이며 ‘질병감염아 동 지원‘의 경우 보육시설, 유치원, 학교에 다니는 아동이 수족구병 등 법정 전염성 질병이나 유행성 질병에 감염돼 시설을 이용할 수 없을 때 가정에서 보호할 수 있도록 서비스 비용의 50~85%를 정부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다.

덧붙여, 아이돌봄서비스는 올해 정부지원대상이 중위소득 120%이하에서150%이하로 확대되고 서비스 시간도 기존 600시간에서 720시간으로 늘어났다.

서비스 신청은 거주지 읍.면 사무소에서 정부지원 신청과 소득유형 결정후, 정부지원가구는 읍.면 사무소에서 정부 미 지원가구는 아이돌봄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