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 ‘2019 KOEN 드림키움 과학캠프’ 개최
상태바
한국남동발전, ‘2019 KOEN 드림키움 과학캠프’ 개최
  • 문수호 기자
  • 승인 2019.08.21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에너지로 미래 인재 양성, 3년간 총 250명 교육지원
한국남동발전이 2019 KOEN 드림키움 과학캠프를 개최했다. 사진=남동발전 제공
한국남동발전이 2019 KOEN 드림키움 과학캠프를 개최했다. 사진=남동발전 제공

[매일일보 문수호 기자] 한국남동발전은 19~21일 3일간 대구 스파밸리 리조트에서 ‘2019 KOEN 드림키움 과학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남동발전이 주최하고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이 주관한 이번 캠프는 발전소주변 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과 예술 융합의 창의적 교육 프로그램을 보급하고, 지속가능한 미래 에너지를 주제로 한 과학체험활동 제공을 통해 에너지 산업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미래인재 육성이 목표다.

이번 캠프에는 삼천포, 영흥, 여수지역 등 발전소 주변 초등학생 총 89명이 참가했고,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의 전문 과학 강사의 지도 아래 발전기 로봇, 레이싱 드론, 로켓비행기 등을 직접 제작해보는 과학미션활동을 체험했다.

또한 인공지능 시대를 미리 엿볼 수 있는 자율주행차 제작과 3D펜 공작활동을 통해 4차 산업혁명 기술에 대해 탐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하며 미래과학에 대한 높은 관심과 흥미를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한국남동발전의 대표 사회공헌사업 중 하나인 ‘KOEN 드림키움 프로젝트’는 ‘교육 에너지로 미래 인재를 양성한다’는 슬로건 아래 2015년부터 영어, 과학, 역사, 축구, 멘토링 활동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역사회 미래인재 육성과 발전소 주변지역 아동들의 교육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