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中企 키운다’… 이노비즈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MOU
상태바
‘경기도 中企 키운다’… 이노비즈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MOU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9.08.21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이노비즈협회는 21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경기도 중소기업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조홍래 이노비즈협회장과 김기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중소기업 혁신성장을 위한 제도 등 기반마련 협력 △중소기업 이노비즈 인증 취득 확대 △중소기업 지원 관련 상호 정보 교류 및 정책 홍보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 사업 발굴 △중소기업 수출 활성화 및 글로벌 진출지원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지원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를 통한 일자리 창출 지원 등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의 중심이 되는 경기도 내 이노비즈기업은 6300여개로 전국 1만8000여 개 이노비즈기업의 약 35%다. 평균매출액 160억2000만원, 평균 종사자 43.9명으로 전국 이노비즈기업 평균을 상회하고 있다.

특히 경기도 내 이노비즈기업 중 매출액 500억 이상 우수 기업이 258개사, 1,000억 이상 기업이 70개사로서 전국 이노비즈기업의 41.1%, 38.3%라는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금번 협약을 토대로 도 내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에 이노비즈기업이 앞장서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홍래 이노비즈협회장은 “우수 기술을 보유한 제조 기반 이노비즈기업은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한 독자적인 경쟁력 확보로 글로벌 시장에 나아가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이노비즈기업 발굴∙육성, 글로벌 진출 및 일자리 창출, 특화사업 발굴’ 등 양 기관의 역량을 모아 도 내 기술혁신 촉진 및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