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밝힌 SKB, ‘고객 취향 저격’ 3종으로 전략 강화
상태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밝힌 SKB, ‘고객 취향 저격’ 3종으로 전략 강화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9.08.21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인식률 획기적으로 높이고 인테리어까지 생각한 ‘AI 2 셋톱’ 출시
IPTV 업계 최초 취향 저격 트렌드에 맞춘 구독형 물품 정기배송 ‘B tv 픽’ 출시
EBS와 손잡고 초보부모들을 위한 무료 육아 콘텐츠 서비스 ‘육아학교’ 출시
21일 서울 을지로 삼화타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이 SK브로드밴드의 새 서비스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SK브로드밴드 제공
21일 서울 을지로 삼화타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이 SK브로드밴드의 새 서비스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SK브로드밴드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SK브로드밴드가 고객의 취향 저격을 위해 셋톱박스에서 구독형 서비스, 콘텐츠까지 동시에 선보여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입지를 굳힌다는 전략이다.

SK브로드밴드는 21일 서울 을지로 삼화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획기적인 음성인식을 자랑하는 더 똑똑해지고 예뻐진 AI(인공지능) 2 셋톱박스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SK브로드밴드는 새로운 디자인과 고객 편의성 및 기능을 강화한 AI 2 셋톱박스를 이날 선보였다. 지난해 1월 AI 셋톱박스를 처음 출시한 SK브로드밴드는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 기존고객 피드백 등을 반영해 이번에 새롭게 업그레이드 했다.

SK브로드밴드는 기존 AI 셋톱박스 이용고객 대상 만족도 조사에서 ‘외부 소음 간섭과 음성 인식이 조금 떨어진다’는 일부 고객의 불만에 주목해, 이번 AI 2 셋톱박스에는 업계 최초로 기존보다 2배 늘어난 4개의 마이크를 설치했다. 또 SK텔레콤에서 자체 개발한 빔포밍 기술을 적용해 음성 인식률을 대폭 높였다.

빔포밍 기술이란 사용자의 발화 위치를 찾아 발화된 음성만을 음성인식에 이용하고, 다른 소리는 줄여 없애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기존 셋톱박스에서 2m를 넘으면 음성인식률이 떨어졌지만 신형 셋톱박스에서는 4m까지 90%의 인식률을 유지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SK브로드밴드는 B tv에서 IPTV 업계 최초로 생활 및 문화·취미생활 관련 상품을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서비스 ‘B tv 픽’을 출시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이 새 서비스와 상품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SK브로드밴드 제공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이 새 서비스와 상품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는 최근 떠오르고 있는 구독형 정기배송 서비스에 주목해 업계 최고의 정기배송 서비스 업체들과 협업을 통해, B tv에서 고객이 간편하게 리모컨으로 상품을 주문 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상품은 면도용품(이노쉐이브), 셔츠(딜리셔츠) 등 일상에서 흔히 사용하는 생활용품과 꽃(꾸까), 그림(핀즐), 책(플라이북) 등 문화·취미생활 관련 상품, 그리고 반려견 건강용품(돌로박스)으로 구성했다. 현재 8개 제휴사와 함께 15개 상품을 제공 중이다.

SK브로드밴드는 한국교육방송공사 EBS와 손잡고 임신·육아 전문 영상콘텐츠 1500편을 무료로 제공하는 ‘육아학교’ 서비스를 출시했다.

예비·초보부모들이 육아에 알아두면 좋은 기초상식부터 연령별 아이의 성장에 맞는 발달과정, 상황별 심리상태, 기질별 육아법은 물론 아이의 건강정보를 상황·유형별로 제공한다.

특히 SK브로드밴드와 EBS는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제휴를 통해 아이의 건강과 관련된 콘텐츠 800편을 직접 제작하고 20일부터 일부 콘텐츠를 B tv 독점으로 공개했으며, 앞으로 순차적으로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당장 버는 것이 아니라 밸류를 제공하려는 것”이라며 “고객의 취향을 파악해 세그먼트 할 수 있는 고객으로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또 소셜밸류를 높이는 차원”이라며 “스타트업들이 500만 고객을 만날 수 있는 기회로 서로 윈윈할 수 있지 않을까 한다”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