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 수출 채널 확대, ‘2019 글로벌 비즈니스 소싱페어’ 개최
상태바
中企 수출 채널 확대, ‘2019 글로벌 비즈니스 소싱페어’ 개최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9.08.21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개국 200개사 해외 바이어 참여, 1대1 수출상담 진행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21일부터 22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19 글로벌 비즈니스 소싱페어’를 개최한다.

글로벌 비즈니스 소싱페어는 2015년부터 시작돼 올해 5회째를 맞는 행사다. 올해는 40개국 200개사의 해외 바이어와 국내 중소기업 1000개사가 참여한다.

이번 행사 메인 프로그램은 사전 매칭된 해외 바이어와 중소기업간 1대1 수출상담회로 해외 바이어들은 현지 유통망(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홈쇼핑 등)에 입점할 소비재를 우리 중소기업으로부터 구매(Sourcing)할 계획이다.

수출상담회와 함께 80개사의 유망 상품을 전시하는 상품관, 4차산업 혁명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는 스마트혁신관, K-뷰티·K-푸드 등 한류를 체험하고 맛볼 수 있는 K-wave관 등 전시관이 운영된다.

또한, 새로운 상거래 형태로 급성장하고 있는 V-커머스의 일환으로 중국과 베트남의 인플루언서를 초청한 시연·홍보 행사와 청년 창업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피칭대회 등 부대행사들이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중기부는 이러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2000만 달러 수출 성사를 기대하고 있다.

김학도 중기부 차관은 “글로벌 경기 침체와 미중 무역갈등 등으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중소기업들이 많다”며 “이분들을 지원하기 위해 상반기 수립한 중소벤처기업 해외진출 대책 이행과 추경예산의 조기 집행에 총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수출지원사업의 내실화, 코리아 스타트업 캠퍼스 설치, 한류 활용 수출 등을 통해 중소기업 수출을 도울 것이며, 특히 온라인 등 다양한 수출 채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정책을 준비해 중소기업 온라인 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글로벌 비즈니스 소싱페어에 참석한 해외바이어들은 주로 뷰티․헬스, 생활용품, 패션․잡화, 식품 분야 기업들로서 베트남,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98개사가 참여하여 한류로 인한 K-뷰티, K-푸드 등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