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 방점 찍은 이재용, 광주 교육센터 방문·신성장 동력 회의 주재
상태바
‘미래’에 방점 찍은 이재용, 광주 교육센터 방문·신성장 동력 회의 주재
  • 이상래 기자
  • 승인 2019.08.20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0일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SAFY) 광주 교육센터를 방문해 소프트웨어 교육을 참관하고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0일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SAFY) 광주 교육센터를 방문해 소프트웨어 교육을 참관하고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매일일보 이상래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0일 소프트웨어 교육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신성장 동력 전략 회의를 주재했다. 총수로서 미래를 위한 철저한 대비와 선제적 투자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이날 삼성전자 광주사업장내에 위치한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SAFY : Samsung S/W Academy For Youth)' 광주 교육센터를 찾았다.

이 부회장은 교육센터를 방문해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은 IT생태계 저변 확대를 위해 필수적이다. 어렵더라도 미래를 위해 지금 씨앗을 심어야 한다. 더 큰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 같이 도전하자”고 말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는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를 수집, 저장, 분석, 연결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수요와 혁신이 탄생한다. 이러한 데이터를 새로운 '부가가치'로 전환시키는 역량이 소프트웨어다.

삼성은 글로벌 미래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기 위해 직접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에 나선 이유다.

삼성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의 첨병인 광주 교육센터를 확장할 계획이다. 현재 광주 교육센터는 약 700㎡ 규모에 최첨단 소프트웨어 강의실 4개를 갖춰 총 150명의 교육생에게 소프트웨어 교육을 동시 제공할 수 있는 규모다. 2020년부터는 총 300명이 사용 가능하도록 시설을 확장한다는 게 삼성 계획이다.

이 부회장은 이날 생활가전 사업부 경영진과 함께 신성장 동력 확보 및 중장기 사업 전략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현석 CE부문장 사장, 노희찬 경영지원실장 사장, 이재승 생활가전사업부 개발팀장 부사장, 강봉구 전략마케팅팀장 부사장, 이상훈 글로벌운영센터장 부사장, 박병대 한국총괄 부사장 등이 핵심 경영진이 참석했다.

이 부회장은 “5G,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기술 발전으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도 급변하고 있다”며 “미래 세대의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전통 가전제품에 대한 생각의 한계를 허물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 부회장은 광주 교육센터를 방문하기에 앞서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 광주사업장 내 생활가전 생산 라인과 금형센터 등을 점검하고 임직원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