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행복한 공동주택 만들기 프로젝트
상태바
동대문구, 행복한 공동주택 만들기 프로젝트
  • 송미연 기자
  • 승인 2019.08.20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주택 ‘같이 살림’ 프로젝트 추진…주민 소모임 육성 등
시민 중심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주민들이 생활문제 발굴‧해결
동대문구가 공동주택 ‘같이 살림’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배봉산 정상에서 바라본 구시가지. 사진=동대문구 제공
동대문구가 공동주택 ‘같이 살림’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배봉산 정상에서 바라본 구시가지. 사진=동대문구 제공

[매일일보 송미연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공동주택 ‘같이 살림’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 프로젝트는 동대문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함께 주민들이 직접 겪고 있는 공동주택 내 생활문제를 찾아내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것으로, 주민들이 공동주택을 중심으로 사회적경제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경로를 개발하고자 마련됐다.

프로젝트는 총 3단계로 나뉘어 진행된다.

1단계에서는 △단지 내 주민 생활문제 발굴‧해결을 위한 주민소모임 육성 △‘같이 살림’ 프로젝트 실행 및 자조적 소비공동체 형성이 추진된다.

2단계에서는 유휴공간을 활용한 공동주택 생활기반형 사회적경제기업 설립 및 운영을 위한 프로그램이 실시된다.

마지막 3단계에서는 지역자원과 연계한 생활서비스 추가 발굴을 통해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동대문구는 현재 프로젝트에 참여 중인 지역의 아파트 단지 2곳에서 올해 12월까지 주민워크숍, 사회적경제 조직 연계, 프로젝트 기획 및 실행, 성과 공유회 등을 단계별로 추진할 계획이다.

공동주택 ‘같이 살림’ 프로젝트에 참여를 희망하거나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는 주민은 동대문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02-969-9936)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